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대만 여배우, 反中 전력 폭로돼 中영화 중도하차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타이베이=연합뉴스) 류정엽 통신원 = 중국 영화에 캐스팅돼 촬영 중이던 대만의 한 여배우가 중국 네티즌들로부터 반중(反中) 활동 전력이 폭로되며 중도 하차했다.

대만의 유명 배우 천아이린(陳艾琳·27)은 중국 천링쓰(陳菱思) 감독의 로맨틱 코미디 영화 '여자친구판매기'(女友販賣機) 여주인공으로 발탁돼 중국에서 촬영하던 도중 대만으로 돌아왔다고 대만 언론이 24일 전했다.

지난 15일 구이저우(貴州)성에서 촬영을 시작한 이 영화에 17일부터 합류한 천아이린이 채 일주일도 안 돼 촬영을 접은 셈이다.

천아이린이 3년 전 대만독립 성향 대만 대학생들의 입법원 점거시위인 '해바라기 운동'을 지지하며 반중 활동에 참여한 게 빌미가 돼 중국 네티즌에 걸렸다.

천아이린이 2년전 자신의 페이스북에도 "대만은 나의 나라", "중국 시장이 없어도, 중국 돈을 벌지 않아도 상관없다" 등의 글을 올린 것이 중국 네티즌들의 눈에 띄었다.

중국 네티즌들은 천아이린을 '대만독립분자'(台獨分子)라고 비난하며 중국 영화에 출연 예정이라는 사실도 함께 폭로했다.

결국, 천 감독은 "천아이린의 정치적 입장을 확인하지 않은 것은 내 잘못"이라며 영화 촬영 중단을 선언하고 중국 네티즌들에게 사과했다.

천 감독은 "지인의 소개로 천아이린을 알게 돼 인터넷 자료와 TV 활동만으로 천아이린을 캐스팅했다"고만 말했다.

이번 사건은 지난 2월 한국 방송에서 대만 국기를 흔든 일로 양안에 파장이 벌어진 걸그룹 트와이스의 대만 멤버 쯔위(周子瑜) 사태를 연상케한다고 대만 매체들은 평가했다.

천아이린은 이에 대해 "내가 한 말에 책임을 지겠다"며 "나의 정치적 입장으로 일할 기회를 놓치는 것은 두렵지 않다"면서 자신의 입장을 고수했다.

그는 이어 "서로 존중하고 이해하지 않는다면 촬영할 수 없다"며 자신을 비난하는 중국 네티즌들을 향해 "나를 싫어해도 감독과 작품을 싫어하진 말아달라"고 당부하기도 했다.

그는 또 "(내가 대만이라는 나라의 국민이라는 것) 어릴 적부터 줄곧 그렇게 교육받았고 그렇게 알고 있던 사실"이라며 "문제될 게 없다"고 주장했다.

타이베이교대를 졸업한 그녀는 천아이린은 8년 전 대만 중톈(中天)방송의 유명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연예계에 데뷔한 이래 드라마, 예능, 광고에 출연하며 이름을 알렸다.

해바라기 운동 전인 2013년에는 소설을 원작으로 한 중국의 50부작 인터넷 드라마 '네 아이를 가졌어'에서 주연급 역할을 맡기도 했다.

지난 7월 대만 유명 배우 다이리런(戴立忍·50)도 한 중국 영화의 주연배우로 캐스팅됐다가 그가 대만 독립을 지지한다는 중국 여론의 지적이 일면서 촬영이 무산됐다.

연합뉴스

대만 연예인 천아이린 <천아이린 페이스북 캡처>



연합뉴스

대만 연예인 천아이린 <천아이린 페이스북 캡처>



lovestaiwan@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