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아이티서 죄수 174명 교도관 죽이고 ‘무장 탈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어디로 가야 하나… - 초강력 허리케인 ’매슈’가 할퀴고 지나간 아이티의 남서부 도시 ’레 카예’에서 여자 어린이 두 명이 손을 잡은 채 침수된 거리 한가운데 서 있는 모습. 사진=AP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세계 최빈국으로 꼽히는 중미의 섬나라 아이티에서 대규모 탈옥 사건이 발생했다.

23일(현지시간) AP통신과 미국 CNN 방송 등에 따르면 이날 아이티 수도 포르토프랭스에서 48km 떨어진 해안 마을 아카하이에 있는 교도소에서 수감자 174명이 교도관을 살해하고 무장 탈옥했다.

아이티 법무부장관에 의하면 수감자들이 교도관 구역에 침입, 무기를 빼앗는 과정에서 교도관 1명이 총에 맞아 숨지고, 달아나던 죄수 1명도 담에서 떨어져 머리를 다쳐 사망했다. 이 중 11명은 도주하다 붙잡혔으나 수감자들이 평소 죄수복을 입지 않았던 만큼, 민간인들 사이에 이미 섞여있을 것으로 당국은 추정하고 있다.

아이티에는 정원을 초과할 만큼 많은 이들이 미결수 상태로 수감돼 있다. 이 교도소에는 총 266명을 수감 중이었으며 달아난 이들이 중범죄자인지 미결수인지는 확인되지 않았다. 당국은 유엔 평화유지군의 도움을 받아 탈옥한 죄수들을 쫓고 있다.

아이티는 이달 초 초강력 허리케인 ‘매슈’의 영향으로 최소 870명 이상이 사망하고 6만 명 이상의 이재민이 발생하는 등 큰 타격을 입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 부담없이 즐기는 서울신문 ‘최신만화’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