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DGB금융골프- '누나, 나도 우승했어'…윤정호, 최초 남매 챔피언 탄생(종합2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여자프로골프에서 3승 거둔 윤슬아 동생

1라운드 뒤 기권한 최진호, 2016시즌 상금왕 확정

연합뉴스

우승 트로피에 입 맞추는 윤정호
우승 트로피에 입 맞추는 윤정호 (서울=연합뉴스) 23일 경북 칠곡군 파미힐스 컨트리클럽에서 열린 한국프로골프(KPGA) 투어 DGB금융그룹 대구경북 오픈에서 우승을 차지한 윤정호(파인테크닉스)가 트로피에 입을 맞추고 있다. [KPGA 제공=연합뉴스] photo@yna.co.kr



연합뉴스

국내 프로골프 최초로 남매 챔피언이 된 윤정호(외쪽)와 윤슬아 [KPGA·KLPGA 제공=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최태용 기자 = "이제 윤슬아의 동생이 아니라 윤슬아가 윤정호의 누나입니다."

윤정호(25·파인테크닉스)가 한국프로골프(KPGA) 투어 DGB금융그룹 대구경북 오픈에서 우승,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에서 활약하는 누나와 함께 '남매 챔피언 탄생' 이라는 진기록을 세웠다.

윤정호는 23일 경북 칠곡군 파미힐스 컨트리클럽(파72·7천158야드)에서 열린 대회 4라운드에서 버디 2개와 보기 2개로 타수를 줄이지 못했다.

합계 20언더파 268타를 적어낸 윤정호는 황중곤(24·혼마)과 허인회(29·JDX멀티스포츠)를 2타차로 따돌리고 상금 1억원을 받았다.

손준업(29)이 3타 뒤진 4위에 올랐다.

연합뉴스

트로피 번쩍 들어올린 윤정호
트로피 번쩍 들어올린 윤정호 (서울=연합뉴스) 23일 경북 칠곡군 파미힐스 컨트리클럽에서 열린 한국프로골프(KPGA) 투어 DGB금융그룹 대구경북 오픈에서 우승을 차지한 윤정호(파인테크닉스)가 트로피를 들고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KPGA 제공=연합뉴스] photo@yna.co.kr



프로 데뷔 이후 처음 우승을 차지한 윤정호는 KLPGA 투어에서 3승을 거둔 누나와 기쁨을 함께했다.

국내 남녀 프로투어에는 선수 생활을 같이하는 형제, 자매, 남매가 있지만 남매 챔피언이 탄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3타차 선두로 4라운드에 나선 윤정호는 1번홀(파4)에서 버디를 잡고 기분좋게 출발했다. 하지만 4번홀(파3)과 11번홀(파4)에서 1타씩을 잃고 2위 그룹의 추격을 허용했다.

황중곤은 16번홀까지 버디 4개를 쓸어담는 맹타를 휘둘러 윤정호를 2타차로 압박했다.

여기에 손준업과 허인회까지 2타차로 추격했지만, 윤정호는 17번홀(파4) 버디로 3타차로 달아나 우승에 쐐기를 박았다.

18번홀(파5)에서는 세 번째 샷을 그린 가장자리에 떨어뜨린 윤정호는 침착하게 퍼터로 공을 굴려 홀 30㎝에 붙인 뒤 파로 대회를 끝냈다.

연합뉴스

두 팔 번쩍 들어올린 윤정호
두 팔 번쩍 들어올린 윤정호 (서울=연합뉴스) 23일 경북 칠곡군 파미힐스 컨트리클럽에서 열린 한국프로골프(KPGA) 투어 DGB금융그룹 대구경북 오픈에서 우승을 차지한 윤정호(파인테크닉스)가 두 팔을 번쩍 들고서 기뻐하고 있다. [KPGA 제공=연합뉴스] photo@yna.co.kr



자신보다 더 주목받은 누나를 생각한 듯 윤정호는 우승을 확정한 뒤 "이제는 윤정호가 윤슬아의 동생이 아니라 윤슬아가 윤정호의 누나"라며 당당하게 말했다.

윤정호는 "누나는 골프를 떠나 인생의 멘토"라며 "어릴 때는 누나를 질투하기도 했는데 이제는 누구보다 좋은 동료다. 주위 사람들을 생각하는 누나의 배려심을 배우고 싶다"고 말했다.

군대를 다녀온 뒤 체중이 20㎏이나 불었다는 윤정호는 "머슬맨이 되기 위해 웨이트 트레이닝을 열심히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대상 포진으로 이 대회 1라운드를 마치고 기권한 최진호(32·현대제철)는 2016시즌 상금왕(4억2천300만원)을 확정했다.

올 시즌 2승을 거둔 최진호는 생애 처음 상금왕에 올랐다.

cty@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