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불후' 양파X김연지, 김장훈 특집서 공동 우승..역대 네번째 [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정소영 기자] 양파와 김연지가 김장훈 특집의 공동 우승을 차지했다.

22일 방송된 KBS 2TV 예능프로그램 '전설을 노래하다 불후의 명곡'은 김장훈 특징으로 진행됐다. 이날 특집에는 양파, 홍경민, 세븐, 다이아, 김연지, 배다해 등이 출연해 풍성한 무대를 완성했다.

이날 오프닝은 전설 김장훈과 그의 스승 양희은이 열었다. 두 사람은 '봉우리' 듀엣 무대로 듣는 이들을 위로하는 내레이션과 노래를 선사하며 객석을 눈물바다로 만들었다.

그리고 첫번째 무대를 꾸밀 가수는 바로 첫 출연인 걸그룹 다이아. '고속도로 로망스'를 선곡한 다이아는 청아한 음색과 깜찍할 율동으로 자신들만의 색깔이 묻어나는 무대를 완성했다.

이어 두번째 무대도 '불후의 명곡'에 처음 방문한 세븐이 꾸미게 됐다. 마냥 해맑던 세븐은 자신의 이름이 호명되자 당황스러움을 감추지 못했지만, 막상 무대에 오르자 관객들을 휘어잡는 퍼포먼스로 눈과 귀를 모두 사로잡은 것.

OSEN

다음은 '불후의 명곡'의 터줏대감 홍경민. "'불후의 명곡'에서는 어떻게 질러야 하는지 보여주겠다"라며 야심차게 나선 그는 '난 남자다'를 록 버젼으로 부르며 예의 그 폭발적인 고음과 성량을 뽐내며 무대 중간 많은 이들의 박수를 이끌어냈다. 하지만 첫 출연한 세븐의 기세를 꺾기는 무리로, 세븐이 2연승을 차지하게 됐다.

네번째 무대에는 배다해의 '나와 같다면'이었다. 특유의 청아한 음색으로 한 편의 뮤지컬을 보는 듯한 무대를 꾸며 관객들에게 감동을 선사했지만 역시 세븐의 연승을 막지는 못해 아쉬움을 자아냈다.

양파는 '사노라면'과 제이지(Jay Z)의 '포레버 영(Forever Young)'을 적절하게 편곡한 노래로 웅장하면서도 벅찬 무대를 완성했다. 관객들 역시 자리에서 일어나 기립박수를 보낼 정도. 마침내 양파는 세븐의 4연승을 저지하고 423점이라는 높은 점수로 1위에 올랐다.

마지막 도전자는 김연지. 김장훈의 '슬픈 선물'을 택한 그는 무대 위에 깜짝 등장한 애쉬그레이의 안영찬과 듀엣으로 호소력 넘치는 무대를 완성해 보는 이들이 완벽하게 몰입하게 만들었다.

그 결과 이날 김장훈의 특집의 우승은 양파와 김연지가 공동으로 차지했다. 423점이라는 동점으로 공동 우승을 차지한 모습에 많은 이들이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 jsy901104@osen.co.kr

[사진] '불후의 명곡' 방송 캡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