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종합]이찬열, "손학규 돕겠다" 민주당 탈당…孫은 탈당 만류

댓글 18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뉴시스

"국민의당 입당보다 손학규 중심으로 제3지대 모이면 정권창출 가능"

【서울=뉴시스】박대로 기자 = 이찬열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1일 "이제는 손학규 전 대표를 도울 때가 된 것 같다. 처음처럼 함께 가려고 한다"며 전날 탈당한 손학규 전 민주당 대표 측에 합류하겠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말한 뒤 "나는 오늘 당적을 떠나 손학규 전 대표와 함께 하겠다. 이렇게 하는 것이 제 삶의 도리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는 "어제 이 자리에서 손 전 대표가 정치와 경제의 새판짜기를 위해 당적을 포함한 모든 것을 내려놓겠다고 했다"며 "나의 입장도 밝혀야 할 때인 것 같다"고 탈당 배경을 설명했다.

이 의원은 "나는 손 전 대표와 함께 민주당에 들어왔던 사람이다. 2009년 10월28일 수원시 장안구 재선거 때는 나의 지역구까지 양보하겠다고 기자회견도 했었다"며 "그런 내가 수원시 장안구에 민주당의 공천을 받아 어느덧 3선 국회의원이 됐다"고 손 전 대표와의 인연을 소개했다.

그는 이어 "그동안 더불어민주당과 당원들은 물론 손 전 대표의 도움과 은혜를 가장 많이 받았다고 생각한다"며 "'능력 있는 병사를 장수로 키워야 한다'는 손 전 대표의 결단은 아직도 내 뇌리 속에 깊이 남아있다"고 덧붙였다.

이 의원은 기자회견 뒤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손 전 대표의 국민의당 입당 가능성에 관해선 "그렇게 안 할 것이라고 본다"며 "국민의당 입당보다는 손 전 대표를 중심으로 제3지대가 모이면 정권창출이 가능하다고 본다"고 부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한편 손 전 대표는 이날 이 의원에게 문자메시지를 보내 "나를 진심으로 도우려면 당에 남아야 한다. 제7공화국을 만들고 나라의 새판을 짜는데 당내에서 나를 도울 사람이 있어야 하는데 누가 하겠나. 탈당하지 말길 진심으로 원한다"며 탈당을 만류했다.

daero@newsis.com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