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지바 롯데 나바로, 또 불성실한 플레이...감독 격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 안준철 기자] 지난해까지 2시즌 동안 삼성 라이온즈에서 뛰다가 올해 일본 지바 롯데 마린스로 이적했던 도미니카공화국 출신 내야수 야마이코 나바로가 수비 태만 논란에 휩싸였다.

일본 스포츠전문지 ‘스포니치’는 1일 수비 태만 논란에 휩싸인 나바로가 클라이맥스시리즈 출장이 불발될 위기에 처했다고 보도했다.

나바로는 지난 30일 닛폰햄 파이터스와의 경기에 약 1개월 만에 2루 수비에 나섰다. 7회 1사 1루에 상황에서 나바로는 상대의 번트 때 1루 베이스커버를 들어가지 않아 내야 안타의 빌미를 제공했다. 타격에서도 4타수 무안타로 부진했다.

지바 롯데 이토 쓰토무 감독은 이런 나바로의 태도에 격노했다. 이토 감독은 “긴박한 경기에서는 실수가 용납되지 않는다. 클라이맥스시리즈까지 남은 2경기에서 나바로를 기용하지 않을 생각이다”라고 밝혔다.

매일경제

지바 롯데 마린스 내야수 나바로의 삼성 시절. 사진=MK스포츠 DB


지난해 삼성에서 48홈런 137타점으로 좋은 활약을 펼쳤던 나바로는 지바 롯데에 입단한 뒤 스프링캠프 입국 현장에서 총알을 소지한 혐의로 물의를 일으키는 등 문제선수로 찍혔다. 삼성 시절에도 불성실한 플레이로 지적을 받았던 그는 올 시즌 지바 롯데에서 80경기 나와 타율 0.219 10홈런 43타점으로 기대에 못 미치고 있다.

[jcan1231@maekyung.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