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전경련 "미르·K스포츠 재단 해산 후 신규 통합재단 설립"

댓글 24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K-스포츠, 재단법인 미르
[연합뉴스TV 캡처]


(서울=연합뉴스) 김연정 기자 = 전국경제인연합회는 30일 청와대와 대통령 '비선실세'가 재단 설립과 인사에 개입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재단법인 미르와 K스포츠를 10월 중 해산하고 신규 '통합재단' 설립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전경련은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미르와 K스포츠 재단을 해산하고, 문화·체육사업을 아우르는 문화체육재단의 신규 설립을 경제계가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전경련은 "최근 두 재단의 운영 상황을 자체 진단한 결과, 두 재단의 문화·체육 사업간에 공통 부분이 많고, 조직구조, 경상비용 등의 측면에서 분리운영에 따른 각종 비효율이 나타나고 있다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따라서 기존 재단을 해산하고 문화 및 체육을 아우르는 750억 규모의 새로운 통합재단을 설립키로 했다고 덧붙였다.

전경련은 통합재단에 경제계가 적극적으로 참여해 책임성을 확보하고, 여의도 인근 지역으로 사무실을 이전하겠다고 밝혔다.

논란이 된 이사 선임 등에 대해서는 공신력 있는 기관·단체들로부터 이사 후보를 추천받아 선임하겠다고 밝혔다.

또 명망 있는 문화·체육계 인사로 구성된 자문위원회를 구성해 사업전문성을 강화하고, 매년 상·하반기에 신설법인에 대해 외부 회계법인을 통한 경영감사를 해 그 결과를 인터넷 홈페이지에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yjkim84@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