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실종 초등생 낙동강서 숨진 채 발견…"사인 밝히기 위해 부검"(종합)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수색 일주일째 시신 찾아…어머니 숨진 곳에서 10㎞ 상류 지점

연합뉴스

낙동강서 실종 초등생 시신 발견
낙동강서 실종 초등생 시신 발견 (대구=연합뉴스) 김준범 기자 = 28일 오후 대구 달성군 낙동강 사문진교 인근에서 경찰과 소방당국이 실종 초등학생 류정민(11)군으로 추정되는 시신을 인양하고 있다.


(대구=연합뉴스) 이덕기 김선형 기자 = 대구 모녀 변사와 10대 아들 실종 사건을 수사 중인 경찰이 낙동강에서 사라진 류정민(11·초등학교 4학년)군 시신을 발견했다.

대구 수성경찰서는 소방당국과 28일 오전 11시 10분께 대구시 달성군 화원읍 낙동강 사문진교 하류 2㎞ 지점에서 남자 어린이 시신 1구를 발견했다고 밝혔다.

검은색 계열 긴 바지에 누런색 상의, 파란색 운동화 차림을 한 시신은 다리를 여덟 팔(八)자 모양으로 하늘을 향한 채 부유물 더미 속에 있었다.

경찰은 검시 결과 실종된 류 군인 것으로 확인하고 정확한 사인을 밝히기 위해 부검을 하기로 했다.

류 군은 지난 15일 오후 5시께 어머니 조모(52)씨와 함께 수성구 범물동 집을 나선 뒤 행방이 묘연했다.

어머니와 택시를 타고 대구 북부정류장까지 가서 버스를 갈아타고 팔달교 주변에 내린 뒤 행적이 알려지지 않았다.

조씨는 지난 20일 낙동강 고령대교 부근에서, 딸(26) 역시 지난 21일 범물동 자택에서 숨진 채로 각각 발견됐다.

한편 류 군 시신이 나온 지점은 어머니 시신이 발견된 곳에서 상류로 10㎞, 금호강 팔달교에서는 하류로 11㎞가량 떨어져 있다.

duck@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연합뉴스

초등생 추정 시신 인양 준비
초등생 추정 시신 인양 준비 (대구=연합뉴스) 김선형 기자 = 28일 대구 달성군 낙동강 사문진교 아래에서 경찰과 소방당국이 실종 초등학생 류정민(11)군으로 추정되는 시신을 인양하려고 채비를 갖추고 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