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해군 "추락 링스헬기 탑승자 3명 시신 모두 인양"(3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동해서 해군 링스 작전헬기 1대 추락
동해서 해군 링스 작전헬기 1대 추락 (서울=연합뉴스) 우리 해군의 링스 작전헬기 1대가 26일 동해에서 한미 야간 연합훈련 중 추락했다. 해군은 "이날 오후 9시 5분께 동해상에서 연합훈련을 하던 링스 해상작전헬기 1대가 추락해 탐색 중"이라고 밝혔다. 추락한 헬기에는 조종사 A 대위를 포함한 3명이 탑승하고 있었다. 사진은 지난 8월 9일 경남 거제도 인근 해상에서 청해부대 22진(문무대왕함) 링스헬기가 피랍상황을 가정해 해적진압 및 선원 구출 훈련을 하는 모습.


(서울=연합뉴스) 이영재 기자 = 해군은 지난 26일 밤 동해상에 추락한 링스 해상작전헬기에 탑승하고 있던 실종자 3명의 시신을 모두 인양했다고 28일 밝혔다.

해군은 "어제 오후 6시께 링스 헬기 정조종사 김모(33) 대위의 시신을 인양한 데 이어 오늘 오전 0시 21분과 4시 28분께 각각 부조종사 박모(33) 대위와 황모(29) 중사의 시신을 인양했다"고 설명했다.

박 대위와 황 중사의 시신은 수심 1천30m 해저에서 발견됐고 해군은 수상함구조함인 통영함의 수중무인탐사기(ROV)로 이들의 시신을 건져올렸다.

앞서 27일에는 김 대위의 시신이 같은 깊이의 해저에서 발견돼 통영함 ROV로 인양됐다.

김 대위를 비롯한 3명은 지난 26일 동해상에서 진행된 한미 연합훈련에서 링스 헬기를 타고 야간작전을 하던 중 헬기 추락으로 실종됐다.

해군은 탑승자들의 시신이 발견된 지점과 가까운 해저에서 링스 헬기 동체도 발견한 상태이며 인양 여부를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해군은 헬기 문에 해당하는 동체 잔해 일부는 인양한 상태다.

ljglory@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