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11억짜리 경품'...국내 최대 할인전 D-2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앵커]
국내 최대 할인 행사 '코리아 세일 페스타'를 이틀 앞두고 유통업계가 파격적인 할인전과 경품 행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한 백화점은 1등이 무려 11억 원어치를 탈 수 있는 역대 최대 규모의 경품 행사도 마련했습니다.

차유정 기자입니다.

[기자]
국내 최대 할인 행사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코리아 세일 페스타'.

행사를 앞두고 유통업계가 총력전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우선 역대 최대 규모의 경품 행사가 마련됐습니다.

롯데백화점이 분양가 7억 원의 아파트와 연금 4억 원 등 모두 11억 원어치를 1등 경품으로 내걸었습니다.

[안웅 / 롯데백화점 홍보팀 대리 : 경품 행사 참여하시려면 당일 구매한 영수증을 각 점포에 준비된 응모함에 넣어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현대백화점에선 500여 개 브랜드에서 평균 20~50%, 최대 70%까지 깎아주는 파격 할인을 준비하고 있고, 신세계 백화점에선 웬만하면 할인 행사에 참여하지 않는 해외 유명 브랜드들도 할인에 동참했습니다.

중추절과 국경절 등 중국 연휴 기간이 껴 있는 점도 고려해 중국인 관광객을 위한 이벤트도 마련됐습니다.

신세계 백화점은 중국인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180여 개 브랜드에서 최대 30% 할인에 돌입할 예정.

이처럼 유통업체들이 정부 주도의 대규모 쇼핑 행사에 적극적으로 동참하는 건 지난해 효과를 톡톡히 봤기 때문입니다.

지난해 10월 초 진행한 코리아 블랙프라이데이 기간 유통업체들은 전년보다 20% 넘는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더욱 파격적인 경품 행사와 역대 최대 규모의 할인전이 마련된 코리아 세일 페스타가 추석 이후 잠잠해진 소비 심리를 살릴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YTN 차유정입니다.

▶ [원포인트생활상식] 생활 속 아이디어 공모전
▶ 뉴스 덕후들의 YTN페이스북 ▶ 내가 만드는 뉴스! YTN제보

[저작권자(c) YTN(Yes! Top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