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美 휴스턴서 총기 난사로 9명 부상…사살된 용의자는 변호사(종합2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휴스턴서 총기 난사...9명 부상, 용의자는 경찰에 사살
26일 오전(현지시간) 총기 사건이 발생한 미국 텍사스 주 휴스턴의 쇼핑몰을 경찰이 통제하고 있다. [AFP/KHOU TV=연합뉴스]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장현구 특파원 = 26일 오전 6시 30분(현지시간)께 미국 텍사스 주 휴스턴 시 남서부에 있는 한 쇼핑몰에서 총기 난사 사건이 발생했다.

이 사건으로 9명이 다쳤다. 출동한 경찰은 용의자를 현장에서 사살했다고 밝혔다.

미국 언론에 따르면, 마사 몬탤보 휴스턴 경찰국장은 기자 회견에서 "사살된 용의자는 사건 현장 주변에 사는 변호사이며 소속 법률회사와 문제를 겪었다"고 발표했으나 구체적인 신원 정보는 공개하지 않았다.

경찰은 자신들을 향해 총을 겨눈 용의자에게 곧바로 대응 사격해 사살했다.

부상자 9명 중 3명은 현장에서 응급 의료진의 치료를 받았다. 병원으로 옮겨진 6명 중 3명의 상태는 양호하고 1명도 괜찮은 편이나 나머지 2명의 상태는 각각 위중과 심각으로 좋지 않다고 몬탤보 경찰국장은 소개했다.

총기 난사 현장에서 다수의 화기를 발견한 경찰은 폭발물 탐지 로봇을 용의자의 차량에 투입해 추가 인화 물질이 있는지를 살폈다. 아울러 용의자의 집도 수색할 예정이다.

경찰은 추가 용의자는 없다면서도 정확한 범행 동기를 밝히고자 용의자의 사회관계망서비스 계정도 들여다볼 계획이다.

미국 연방수사국(FBI)이 수사 지원에 나선 가운데 테러리즘과의 연관성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용의자가 쇼핑몰 주차장에 있는 차에 총을 20∼30발 난사한 바람에 일부는 차 안에 있다가 총격으로 튄 유리 파편에 맞아 다쳤고 차체에 총알이 박힌 차량도 적지 않았다고 미국 언론은 전했다. 한 목격자는 최대 50발의 총알이 발사됐다고 추산하기도 했다.

현재 무역 협상차 쿠바를 방문 중인 실베스터 터너 휴스턴 시장은 지역 KTRK 방송과의 인터뷰에서 "법률회사와 관계가 좋지 못했든지, 로펌에서 회고를 당했든지 변호사인 용의자가 낙담한 것으로 보인다"면서 "다각도로 철저히 수사하겠다"고 했다.

이 사건에 앞서 23일에는 워싱턴 주 벌링턴 캐스케이드 몰 내의 메이시스 백화점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해 5명이 숨졌다.

경찰은 터키 이민자 출신의 미국 영주권자인 아르칸 세틴(20)을 용의자로 체포해 범행 동기 등을 조사하고 있다.

cany9900@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연합뉴스

총격 사건 현장 [휴스턴 크로니클 트위터 캡처]



연합뉴스

총격 피해 차량 조사 중인 경찰 [AFP/게티이미지=연합뉴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