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대만에 네번째 태풍 접근…당국 초긴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7호 태풍 상륙 임박…경보 발령

연합뉴스

26일 제17호 태풍 '메기' <대만 중앙기상국>


(타이베이=연합뉴스) 류정엽 통신원 = 중추절(中秋節·추석) 연휴 잇단 태풍으로 큰 피해가 난 대만에 또다시 태풍이 접근해 방재당국에 비상이 걸렸다.

대만 중앙기상국에 따르면 17호 태풍 메기가 26일 오전 11시(현지시간) 순간 최대풍속 초당 50m의 중급 규모로 서태평양상에서 시속 22㎞의 속도로 대만을 향해 접근하는 것으로 관측됐다.

이에 따라 기상국은 다음날 오전부터 대만 전역이 태풍의 직접적인 영향권에 들어갈 것으로 보고 태풍 경보를 발령했다.

당국은 특히 앞서 '므란티'와 '말라카스' 등 다른 태풍에 피해가 발생한 일부지역의 복구작업이 차질을 빚을 수 있다며 우려를 감추지 못하고 있다.

대만 당국은 동부 이란(宜蘭), 화롄(花蓮), 타이둥(台東) 지역에 강풍과 호우를 예보하고 인근 해역에서 조업하는 어선들의 조속한 철수와 대피를 당부했다. 당국은 가장 먼저 태풍 영향권으로 접어들 것으로 예상되는 동남부 란위(蘭嶼)도에 대해 휘발유 판매 제한 조치를 취하는 등 발빠른 대응에 나섰다.

태풍으로 27,28일 양일간 연안 여객선 운항이 중단될 것으로 알려지자 인근 섬으로 여행을 떠난 3천명의 여행객도 서둘러 귀가길에 올랐다.

한편 26일 오전 대만 동부 화롄(花蓮)현 상징(賞鯨)부두에서 700톤 기중기가 상륙도 하지 않은 태풍 메기의 강풍에 쓰러졌다.

대만에서는 앞서 중추절 연휴에 제14호 태풍 므란티와 제16호 태풍 '말라카스'로 인해 1명이 사망하고 62명이 중경상을 입었으며 110여만 가구의 전기공급과 72만가구의 수도공급이 끊기는 등 피해가 속출했다.

lovestaiwan@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연합뉴스

제 17호 태풍 '메기' 예상 이동경로 <대만 중앙기상국>



연합뉴스

17호 태풍 메기의 강풍으로 쓰러진 기중기 <대만 중국시보 캡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