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세상에 이런 우버가?”...당신이 몰랐던 각국의 특별한 우버 서비스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우버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승객과 차량을 이어주는 서비스로 유명하다. 지금은 승객을 일반 택시와 연결해 주는 '우버 택시'와 일반인이 자신의 차량으로 운송 서비스를 할 수 있는 '우버 엑스' 등이 있다.

하지만 우버는 단순히 승객과 기사로 나뉘어 운송 서비스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다. 세계 각국에서 현지의 라이프스타일과 이용자들의 니즈에 맞춘 지역 특별 한정 서비스로도 진화하고 있다.

IT조선

우버 이용자들로부터 가장 인기가 좋은 것은 우버카시트와 우버펫과 같은 서비스다. 아이가 있는 부모들의 경우 우버카시트(UberCarSeat)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애완동물이 있는 경우는 우버펫(UberPet) 서비스를 신청하면 애완동물과 함께 이동이 가능하다.

IT조선

우버는는 한국에서 프리미엄 택시를 이용한 우버 블랙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또 안전하고 믿음직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장애인, 임산부 등 도움이 필요한 교통 약자를 대상으로 우버어시스트(uberASSIST) 서비스를 시행해 접근성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는 승객들은 교통 약자 승객을 모시기 위해 필요한 특별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한 기사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로마나 런던에서는 프리미엄 서비스인 '우버럭스(UberLux)'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우버 럭스는 출시된 지 4년 이하의 벤츠, 포르쉐, 벤틀리, 마이바흐 등 검정색의 고급 승용차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또 우버럭스는 레스토랑 추천과 같은 편의 서비스도 제공한다.

보스턴이나 베를린 같은 상업 도시에서는 사업가들이 투자자들과 함께 이동할 수 있는 교통편을 제공해주기도 한다. 또 일상생활에서 자전거를 타고 이동하는 인구가 많은 암스테르담에서는 '우버바이크(UberBike)'가 서비스 된다. 자전거를 실을 수 있는 차량을 제공한다.

IT조선

우버는 프랑스 깐느에서 여름 페스티벌 기간 동안 유명인사들이 이벤트 장소에 갈 수 있도록 헬리콥터를 지원하는 팝업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세계적인 와인 생산지로 유명한 미국 캘리포니아 주에서는 우버 서비스를 통해 편안하게 이동하며 와인 테이스팅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 외에도 각 도시마다 색다른 서비스가 시행되고 있어, 승객의 니즈와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색다른 경험을 즐길 수 있다.

에이미 프렌드랜더 우버 사업개발 및 체험 마케팅 총괄은 "세계 어디든 현지 시장과 소비자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있다"며 "우버의 가장 중요한 목표 중 하나는 우버가 진출한 400개 이상 도시의 특성을 파악해 이를 사업에 접목시키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IT조선 유진상 기자 jinsang@chosunbiz.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