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검찰 "우병우 수석 관련 '의미있는 증거물' 확보"

댓글 10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앵커>

이번에는 우병우 민정수석, 그리고 사표를 낸 이석수 특별감찰관 수사 진행 상황을 알아보겠습니다. 검찰이 어제(29일) 압수수색에서 확보한 자료를 통해서 우 수석과 관련한 의미 있는 증거물을 확보했다고 밝혔습니다.

형평성 논란을 피하기 위한 발언인지, 아니면 정말 의미 있는 수사의 진전인지, 윤나라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검찰 수사관들이 우병우 민정수석의 가족회사 정강에선 쇼핑백에 담을 만한 분량을 압수한 반면, 이석수 특별감찰관의 사무실에선 대형 상자 여러 개에 압수물을 담아 나옵니다.

한눈에 봐도 압수물 분량 차이가 커 형평성 논란이 일기도 했지만, 수사팀은 필요한 자료를 확보했다고 해명했습니다.

그러면서 우 수석의 가족 회사인 정강과 회사 감사를 맡은 회계 법인에서 유의미한 압수물을 확보했다고 밝혔습니다.

우 수석 가족의 회삿돈 횡령 의혹과 관련된 자금의 흐름을 파악하는 데 반드시 필요한 자료라고 설명했습니다.

수사팀은 또 회사 명의로 리스한 고급 외제 차의 블랙박스도 확보해 우 수석 가족이 이 차량을 어떤 용도로 사용했는지도 확인했습니다.

우 수석 아들의 보직 특혜 의혹과 관련해 함께 근무하는 동료 의경을 불러 운전병 배치 과정에 문제나 휴가나 외박 등에 특혜가 있었는지도 조사했습니다.

수사팀 관계자는 고발이나 수사 의뢰된 우 수석의 개인 비위 의혹에 수사력을 집중하고 있다며 다른 의혹들은 현재로썬 수사 계획이 없다고 선을 그었습니다.

이석수 특별감찰관의 기밀 누설 의혹과 관련해선 이 감찰관과 조선일보 기자의 휴대전화 내역을 분석한 뒤 이들을 불러 조사할 방침입니다.

(영상취재 : 양두원, 영상편집 : 유미라)

▶ 송희영 주필 사표 수리…'칼럼' 내용도 조사 대상
▶ [비디오머그] 새누리 김진태 "조선일보 송희영 주필, 대우조선서 2억 상당 접대 받아"

[윤나라 기자 invictus@sbs.co.kr]

※ ⓒ SBS & SBS콘텐츠허브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 SBS뉴스에 영상 제보하고 상품권 받기!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