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중국과 1차전 앞둔 슈틸리케호, 소집 첫날부터 파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앵커]

2018년 러시아월드컵 최종예선이 사흘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첫 상대는 축구굴기를 내세우는 중국인데, 목요일 첫 경기에 무려 3만 명의 중국 응원단이 올 것으로 보입니다. 양쪽 다 물러설 수 없는 첫판입니다. 우리 대표팀은 소집 첫날부터 훈련을 공개하는 파격 행보로 분위기를 띄웠습니다.

온누리 기자입니다.

[기자]

선수들의 몸짓 하나하나에 뜨거운 환호성이 쏟아진 슈틸리케호의 소집 훈련.

그동안 파주의 국가대표 훈련장에 모여 회복 훈련으로 첫날을 보내던 모습과 대조적입니다.

중국과 월드컵 최종예선 1차전을 앞두고, 슈틸리케호는 공개훈련으로 분위기를 확 바꾸었습니다.

본선 진출 포상금 100억 원을 내걸고 전세기로 입국한 중국과 달리, 우리 대표팀은 경기 사흘 전에 처음 모여 부랴부랴 경기를 치러야 하는 상황.

더구나 중국은 3만 명가량의 대규모 응원단이 서울 월드컵경기장을 찾을 예정이어서, 자칫 중국이 홈구장 같은 분위기를 낼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옵니다.

이런 부담감을 팬들의 응원으로 떨쳐버리려는 전략 속에 우리 선수들은 신나는 첫 훈련을 치렀습니다.

[손흥민/축구대표팀 : 소집할 때마다 (공개훈련을) 해서 팬들에게도 좋은 추억 만들어드리고 싶고 저희도 좋은 추억이 돼 분위기를 만들었으면 좋겠습니다.]

대표팀은 다음 달 1일 오후 8시 JTBC가 중계하는 중국과 1차전을 시작으로 9회 연속 월드컵 본선 진출 대장정에 나섭니다.

온누리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