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당정청 “추경, 추석 전 돈 풀리도록… 10개 농축수산물 가격 안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당·정·청은 추가경정예산안을 이달 내 처리해 추석 이전까지 시중에 돈이 풀릴 수 있도록 추진키로 했다. 또 추석을 맞아 농축수산물의 가격을 안정시키고, 사업장의 임금 체불 여부를 조사해 서민이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조치하겠다고 밝혔다.

새누리당 이정현 대표, 황교안 국무총리, 이원종 청와대 비서실장 등은 25일 오전 여의도 새누리당사에서 고위 당정청회의를 통해 이같이 결정했다고 김광림 당 정책위의장이 브리핑에서 전했다.

김 의장은 이번 추경안에 대해 “SOC 예산은 하나도 집어넣지 않았고 오직 조선업·해운업 구조조정과 실업대책, 6만8000개 일자리 예산” 이라고 재가 강조했다.

그러면서 “조금 늦었지만 꼭 9월 중순 추석 이전에 돈이 풀려서 혜택이 돌아오길 기다리고 있는 조선업계 실업 앞둔 분들, 경남 거제·울산·전남·전북서 장사하는 분들을 생각해 이번 달에 (추경안)을 통과시켜 주길 바란다”고 야당에 촉구했다.

김 의장은 또 추석 물가대책과 관련 “주요 10개 농축수산물 품목의 가격이 상승하지 않도록 물가안정 대책을 마련하고, 고용부를 중심으로 사업장의 체불임금 여부를 조사해 체불임금이 없도록 철저히 노력하기로 합의했다”고 말했다.

폭염·가뭄 대책으로는 추석 전 피해농가에 2000만 원 한도로 저금리 융자를 긴급 지원할 수 있도록 하고, 학교급식을 통한 식중독이 퍼지지 않도록 각 학급을 상대로 전수조사를 실시해 나가기로 했다.

[이투데이/김의중 기자(zerg@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