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가슴 통증' 홍건희, 검진결과 근육손상 無...엔트리는 제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이선호 기자]가슴 근육통으로 도중 교체된 KIA 투수 홍건희가 정밀검진 결과 심각한 증세는 없었다.

홍건희는 29일 서울 충무병원에서 정밀검진 결과 근육에 손상이 없다는 진단을 받았다. 그러나 통증이 아직 남아있어 일단 1군 엔트리에서는 말소하고 3~4일 정도 상태를 지켜볼 예정이다. 일단 장기이탈을 피했고 통증치료와 재조정을 거쳐 복귀할 것으로 보인다.

홍건희는 지난 28일 kt와의 광주경기에서 3이닝을 마치고 돌연 교체된 바 있다. 3회 투구도중 오른쪽 가슴근육통이 생겨 4회부터 한기주와 교체됐다. 갑작스러운 통증으로 부상 우려를 낳았다. 그러나 검진결과 이상이 없어 가슴을 쓸어내렸다.

홍건희는 올해 일취월장한 기량을 보여주었다. 140km대 초반에 머물던 구속이 150km까지 나왔고 슬라이더를 비롯해 커브, 스플리터, 체인지업까지 구종도 다양해졌다. 밸런스와 투구폼이 안정되면서 제구력도 나아졌다. 불펜투수에서 4선발투수로 승격해 든든한 선발투구를 했다.

KIA로서는 검진결과 부상이 아닌 일시적인 통증으로 드러나 천만다행으로 여기고 있다. 장기이탈한다면 선발진 운용이 어려울 수도 있다. 이번 통증은 선발투수로 데뷔 이후 가장 많은 경기당 투구도 했고 달라진 힘있는 투구를 하면서 생긴 일종의 성장통으로 보인다.

김기태 감독은 혹시 모를 부상 재발 가능성이 있어 엔트리에서 제외하고 통증 치료을 하도록 조치했다. 장기 공백은 피했지만 관건은 홍건희가 통증을 치료한 이후에도 통증 이전의 힘 있는 구위를 보여주는 것이다. 홍건희 대신 박준표가 1군에 올라왔다. /sunny@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