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北 매체, 영화 ‘인천상륙작전’에 분노…“괴뢰들 수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영화 ‘인천상륙작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북한의 선전 매체가 지난 27일 국내에서 개봉된 영화 ‘인천상륙작전’을 비난하고 나섰다.

북한의 대남 선전용 매체 ‘우리민족끼리’는 29일 “남조선 괴뢰들이 지난 27일 그 무슨 ‘인천상륙작전’이라는 영화에 대한 시사회 놀음을 벌리였다”면서 “불가능한 작전이 성공적으로 진행된 작전이니, 죽음을 불사한 이야기니 뭐니 하는 희떠운(분에 넘치며 버릇이 없는) 수작들을 늘어놓고 있다”고 밝혔다.

이 매체는 “인천상륙작전은 5만여명의 대병력과 300척의 함선, 1000여대의 비행기가 동원되고서도 4문의 포를 가진 한 개의 인민군 해안포병중대와 보병중대 앞에서 대손실을 당한 전투로 기록돼 있다”며 “이런 망신스러운 전투를 놓고 영화까지 만들어 내돌려대며 성공이니, 불사니 하는 말을 염불처럼 외워대고 있다”고 비난했다.

우리민족끼리는 “미제의 전쟁책동을 미화분식하고 당면하게는 싸드(사드)의 남조선 배치를 합리화하여 그를 반대하는 민심의 분노를 조금이라도 가라앉혀보려는데 목적을 둔 것임은 너무도 명백하다”고 덧붙였다.

영화 ‘인천상륙작전’은 한국전쟁 인천상륙작전의 숨은 공로자인 한국 해군 첩보부대와 켈로부대(KLO·한국인으로 구성된 연합군 소속 스파이 부대) 대원들의 활약을 재조명했다. 개봉 직후 이틀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달렸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 부담없이 즐기는 서울신문 ‘최신만화’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