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서울 지하철역 낙서꾼과 술래잡기…21일부터 곳곳서 발견

댓글 5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대림역 그래피티[서울 메트로 제공]


(서울=연합뉴스) 최윤정 기자 = 지난주부터 서울 지하철역 곳곳에 '그라피티'(공공장소에 하는 낙서)가 등장해 경찰이 수사에 나선다.

29일 서울시의회 우형찬(더불어민주 양천3) 의원에 따르면 21일부터 공공시설물인 지하철역 승강장 벽면 등에서 그라피티가 발견돼 서울메트로와 도시철도공사가 골치를 앓고 있다.

1∼4호선에서는 26일까지 강남역 등 1∼4호선 20개 역에서 그라피티가 신고됐다. 6호선에서도 25일 상수역 캐노피에서 그라피티가 나왔다.

26일에는 오전 6시가 채 되기 전부터 그라피티 신고가 들어왔다. 3호선 고속터미널역 승강장 음료수 자판기 측면에서 발견된 데 이어 오전 7시 40분께는 2호선 대림역에서도 음료수 자판기에서 낙서가 확인됐다.

2호선 건대입구역과 합정역, 4호선 회현역에서도 승강장이나 음료수 자판기에서 발견됐다. 2호선 뚝섬역은 출입구 기둥에서, 2호선 신천역은 대합실 교통카드 발매기에 낙서가 있었다.

25일에도 7개 이상 역에서 그라피티 낙서가 발견됐다.

서초역 승강장 계단과 강남역 승강장 벽에서 확인된 데 이어 삼성역과 방배역 등 2호선 역에서 잇따라 신고됐다. 삼성역은 승강장 벽과 음료수 자판기, 방배역은 음료수 자판기에 있었다.

2호선 신림역 승강장과 2호선 구로디지털역 자전거 보관대, 1호선 제기역, 2호선 뚝섬역과 왕십리역, 4호선 사당역과 동대문역에서도 그라피티가 발견됐다.

지하철 양 공사는 그라피티를 제거하고 관할 경찰서에 공공시설물 훼손으로 신고했으며, 서울경찰청 광역수사대에도 수사 협조를 의뢰했다.

merciel@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연합뉴스

합정역 그래피티[서울메트로 제공]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