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팝업★]"내가 원조야" 김고은 박소담을 있게 한 원조 무쌍★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본사DB


[헤럴드POP=박아름 기자]대세는 ‘무쌍’이다.

최근 김고은, 박소담, 한예리, 안소희 등 무쌍꺼풀 스타들이 각광받고 있다. '배우는 당연히 눈이 크고 쌍꺼풀이 있어야 한다'는 인식이 팽배하던 시절을 지나 지금의 연예계는 자연스레 무쌍꺼플이 대세인 시대를 맞이했다. 김고은은 tvN ‘치즈인더트랩’으로 20대 주연 여배우로 발돋움했고, 올 하반기엔 김은숙 작가가 집필하는 tvN 기대작 ‘도깨비’(가제) 여주인공으로 일찌감치 낙점됐다. 박소담은 KBS 2TV ‘뷰티풀 마인드’를 통해 첫 지상파 드라마 주연을 꿰찼으며, 한예리는 JTBC ‘청춘시대’ 주인공으로 맹활약중이다.

이같이 주승승장구 중인 무쌍꺼풀 스타들. 사실 원조는 따로 있다. 명세빈, 유민, 한지혜, 예지원, 김효진 등이 그 주인공이다. 무쌍꺼풀 매력으로 이름 좀 날렸던 '원조 무쌍' 스타들을 다시 만나보자.

★ 명세빈



헤럴드경제

명세빈


먼저 ‘원조 무쌍 스타’로 명세빈을 빼놓을 수 없다. 1996년 뮤직비디오 신승훈 ‘내 방식대로의 사랑’으로 연예계에 데뷔한 명세빈은 큰 눈을 자랑하는 여배우들 사이에서 동양적인 외모와 차분한 이미지로 시청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지금은 활동이 뜸하지만 ‘순수’ ‘종이학’ ‘고스트’ ‘뜨거운 것이 좋아’ ‘태양 속으로’ ‘결혼하고 싶은 여자’ ‘웨딩’ ‘세자매’ 등 다수의 드라마에 출연하며 1990년대 후반과 2000년대 초반을 뜨겁게 달궜다.

★ 한지혜

헤럴드경제

한지혜


늘씬한 몸매와 큰 키, 단아한 외모까지 갖춘 덕에 2001년 슈퍼모델 선발대회를 통해 화려하게 데뷔한 한지혜는 ‘내 인생의 콩깍지’ ‘남자의 향기’ ‘여름향기’ 등으로 주목받기 시작한 뒤 ‘낭랑 18세’로 주연 데뷔 신고식을 치렀다. 한지혜는 등장과 동시에 신선한 '마스크'로 시청자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그 뒤로 탄탄대로를 걸었다. 한지혜는 ‘섬마을 선생님’ ‘비밀남녀’ ‘미우나 고우나’ ‘에덴의 동쪽’ ‘짝패’ ‘메이퀸’ ‘금 나와라 뚝딱’ ‘전설의 마녀’ 등을 거쳐 시청률 보증수표 여배우로 거듭났다.

★ 유민



헤럴드경제

유민


쌍꺼풀은 없지만 우윳빛 피부와 청순미모를 자랑한 일본 출신 유민은 어눌한 한국어 실력에도 불구, '청순함의 대명사'로 불리며 2000년대 초반 수많은 남성팬들을 거느렸다. 현재 한국에서 활동은 뜸하지만 유민은 2001년 ‘우리집’으로 데뷔한 뒤 ‘올인’ '한뼘드라마' ‘좋은 사람’ ‘압구정 종갓집’ ‘유리화’ 등을 통해 배우로 활약했으며 예능에서도 두각을 드러냈다.

pop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POP & heraldpop.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