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교통사고에 안죽는 ‘슈퍼인간’, 이렇게 생겼다

댓글 14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영국 일간지, 충격에 가장 잘 견디는 가상인간 모형 공개

아시아경제

'그레이엄'의 전신 / 사진=호주 'Transport Accident Commision' 공식 홈페이지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강성민 인턴기자] 교통안전 캠페인을 위해 어떠한 충격에도 살아남을 수 있는 ‘슈퍼 인간’이 제작·공개됐다.

21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충격에 가장 잘 견딜 수 있도록 진화된 ‘가상 인간’의 형태를 한 모형 전시품을 공개했다.

눈, 코, 입, 귀는 두개골을 보호하기 위해 부피가 부풀러진 머리 안으로 움푹 파져있다. 또 강한 충격에 대비해 갈비뼈 주위는 여러 개의 젖가슴이 보호하고 있다. 골절상을 입기 쉬운 목뼈 등은 길이가 짧아졌다.

겉모습은 흡사 외계인으로 보일 정도로 우리와 많이 다른 모습이다. 그러나 ‘그레이엄’은 인간이 충격을 받을 때 다칠 수 있는 취약한 부위를 극단적으로 보완한 형태로, 교통사고에도 살아남을 확률이 큰 ‘가상 인간’이다.

이번 ‘슈퍼 인간’을 제작한 멜버른 출신 조각가 패트리샤 피치니니(Patricia Piccinini)는 이 작품에 대해 “교통사고로부터 안전하려면 슈퍼 인간 ‘그레이엄’와 같이 생겨야 한다. 우린 그렇지 못하기 때문에 ‘그레이엄’을 통해 사람들이 교통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안전을 생각하는 계기가 돼야한다”고 강조했다.

강성민 인턴기자 yapal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