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선관위, 여 '녹취록 의혹' 선긋기…더민주 "직무유기"

댓글 5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선관위 "공개된 녹취 내용만으론 법 위반 여부 판단할 수 없다"

[앵커]

새누리당 친박계 실세들의 공천 개입 논란과 관련해, 공개된 녹취록만으로는 선거법 위반 여부를 판단할 수 없다는 선관위 측의 입장이 나왔는데요. 이에 대해 더불어민주당은 즉각 조사해야 한다며 반발했습니다. 새누리당에서는 이 공천과 관련된 부분이 2주일 앞으로 다가온 전당대회의 핵심 쟁점이 되고 있습니다.

신혜원 기자입니다.

[기자]

선관위는 녹취록 파문은 정당 내부의 문제라고 선을 그었습니다.

"언론에 공개된 녹취 내용만으론 선거법 위반 여부를 판단할 수 없고, 새누리당이 공식적으로 요청하면 조사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더민주는 명백한 직무유기라고 비판했습니다.

누가 봐도 권력을 의식한 소극적 태도라며 사건을 조사해 사법당국에 고발해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전당대회를 앞둔 새누리당 내부에선 공천제도 개혁 문제가 핵심 쟁점으로 떠올랐습니다.

일제히 기자회견에 나선 이른바 비박계 후보들은 완전 상향식 공천제를 도입하겠다고 입을 모았습니다.

[정병국 의원/새누리당 : 어떤 계파도, 어떤 권력도 함부로 손댈 수 없게 하겠습니다.]

[김용태 의원/새누리당 : 국민과 함께 광장에서 국민 공천제 반드시 실현할 겁니다.]

친박계로 분류되는 이정현 의원도 전문가를 수시로 발탁하는 상시공천 등 공천 개혁을 주장했습니다.

[이정현 의원/새누리당 : 전문가들의 의견을 들어서 4년 내내 상시 공천을 추진할 생각입니다.]

하지만 친박계 주류는 상향식 공천을 오히려 총선 패배의 원인으로 지목해 제도를 둘러싼 논란은 계속될 전망입니다.

신혜원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