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스트레스 받는 20~30대 젊은 층, 대상포진 환자 증가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앵커]

20~30대의 젊은 대상포진 환자가 늘고 있습니다. 스트레스 받을 일이 많아 그만큼 면역력도 떨어지기 때문인데요. 제때 치료하지 않으면 심한 통증과 실명까지 올 수 있습니다.

홍지유 기자입니다.

[기자]

35살 이광혁 씨는 얼마 전 갑자기 목 뒤가 바늘 뭉치로 찌르는 것처럼 아프고 발진이 생겼습니다.

병원에서 내린 진단은 대상포진.

[이광혁/서울 양재동 : 어머님 아버님 걸리는 병으로 알았거든요. 아직 30대인데 의사선생님이 대상포진같다고 그러셔서 (깜짝 놀랐습니다.)]

대상포진은 수두를 앓고 난 뒤 바이러스가 신경계에 잠복해 있다가 면역력이 약해지면 발현하는데, 띠 모양의 발진이 나고 극심한 통증을 동반합니다.

면역력이 약해지는 50대 이상 중년층에서 많이 나타나지만 30대 이하 환자가 23.7%를 차지하고, 최근 20~30대 환자 수도 꾸준히 늘고 있습니다.

[이재철/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 : (젊은 세대가) 학업 스트레스, 취업 스트레스가 있고 직장에서도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먹거리도 정크푸드로 바뀌었기 (때문입니다.)]

치료 골든타임을 놓칠 경우 극심한 신경통이 지속되거나 시력이나 청력 저하 등의 치명적인 후유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수두를 앓았던 사람은 미리 백신을 접종하고 증상이 나타나면 빨리 병원을 찾아야 합니다.

면역력 유지가 가장 중요한 예방법인 만큼 적당한 운동과 햇빛을 자주 쬐는 것이 필요합니다.

홍지유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