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38사기동대' 마동석, 정말 서인국을 버렸을까[종합]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

[OSEN=박판석 기자] '38사기동대'의 마동석이 법정에서 서인국의 사기 행각을 모두 증언하며 10년형을 받게 만들었다. 이렇게 두 사람의 관계는 끝이 난걸까.

23일 오후 방송된 OCN 드라마 '38사기동대'에서는 백성일(마동석 분)과 양정도(서인국 분)가 화해하고 최철우 회장(이호재 분)에게 사기를 치다가 위기에 처했다. 결국 백성일은 법정에서 양정도의 모든 범죄를 시인하고 10년형을 받게 만들었다.

백성일은 최철우의 사주를 받은 천갑수에게 체납된 세금을 회수하겠다고 선언했다. 백성일은 억울하게 죽은 처형을 잊지 않고 계속해서 체납된 세금을 걷겠다고 밝혔다.

양정도는 아버지의 복수를 위해 최종 목표인 최철우 회장을 위한 사기에 착수했다. 양정도는 박덕배(오만석 분)으로부터 최철우 회장에게 사기 치기 위해 필요한 자료를 건네받았다. 그리고 최철우 아들을 미행하기 시작했다.

천갑수 밑에서 온갖 비리를 저지르며 백성일을 방해했던 안태욱(조우진 분)은 백성일에게 사과했다. 그러면서 백성일에게 모든 일의 원흉인 최철우가 세금징수부를 없애겠다고 한 것을 알려줬다. 안태욱은 "어떻게든 최철우가 체납한 세금을 받아내야 한다"며 "그래서 최회장과 천시장 연결고리를 끊으면 징수부 살수 있다"고 전했다.

천성희는 양정도에 대한 진실을 듣게됐다. 천성희는 조미주로부터 자신을 냉정하게 거절한 양정도가 사실은 감옥에 가게 됐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그러면서 천성희는 방필규가 체납한 지방세를 백성일에게 전해주라고 부탁하러 온 양정도에게 직접 전해주라고 말했다.

백성일은 세금징수국이 사라질 위기에 처하자 양정도와 다시 손을 잡게 됐다. 박덕배는 백성일과 양정도를 다시 이어주기 위해서 애썼다. 박덕배는 "두 사람 일은 두 사람이 풀어라"라며 "사연끼리 있는 놈들끼리 좀 봐줘라"라고 설득했다.

결국 두 사람은 몸싸움을 하며 화해했다. 양정도를 만난 백성일은 다짜고짜 주먹을 날렸다. 결국 두 사람은 유치한 난투극을 벌인 끝에 경찰서 유치장에 갇히게 됐다. 두 사람은 유치장에서 밥도 함께 먹고 모포도 같이 덮으면서 친해졌다.

양정도와 백성일은 최철우 회장이 체납한 세금 천억원을 사기치기 위해서 힘을 합치기로 했다. 양정도는 백성일을 하버드 출신으로 제너럴 마틴사 출신인 마틴 킴으로 변신시켰다. 백성일은 억양부터 패션까지 완벽하게 사기를 치기 위한 준비를 마쳤다.

백성일은 최철우 회장의 자금줄을 쥐고 있는 회사 삼진공영을경영하고 있는 아들인 최상준을 찾아갔다. 그리고 대놓고 5천만불을 달라고 요구했다. 양정도는 수를 써서 최회장의 아들을 마약류 위반으로 경찰서에 갇히게 해서 점점 압박했다.

양정도는 삼진경영과 방위산업체 계약에 나선 제네럴마틴의 진짜 마틴킴을 만나서 계약서류를 빼냈다. 그리고 그 서류를 바탕으로 가짜 계약서를 만들어서 양측을 모두 속였다.

천갑수 시장과 최철우 회장은 백성일과 양정도 그리고 박덕배를 잡기 위해 함정을 팠다. 최철우 회장에게는 아들이 없었다. 박덕배는 체포됐고 양정도는 최철우 회장의 부하들에게 불려갔다. 이에 천갑수는 백성일에게 재판에서 양정도가 지금까지 쳤던 모든 범죄를 증언하라고 설득했다. 백성일은 법정에서 양정도의 범죄를 증언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세금징수부 폐지만 안되게 막아달라고 부탁했다.

백성일은 결국 양정도의 형사 법정에 증인으로 섰다. 백성일은 차분하게 양정도의 범행을 모두 밝혔다. 그리고 양정도는 재판에서 징역 10년형을 선고 받았다. /pps2014@osen.co.kr

[사진] '38사기동대' 방송화면 캡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