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주말 고속도로 곳곳 지·정체…"오후 8시께 해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이혜원 기자 = 주말인 23일 나들이 차량의 증가로 전국 고속도로 곳곳에서 지·정체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 현재까지 고속도로를 이용해 수도권을 빠져나간 차량은 22만대, 들어온 차량은 16만대로 집계됐다.

이날 45만대의 차량이 서울을 빠져나가고 42만대가 서울로 들어올 것으로 보인다.

같은 시간 경부고속도로 서울방향 달래내부근~반포 8㎞ 구간, 부산방향 한남~서초 4㎞ 구간, 안성부근~북천안 10㎞ 구간, 천안(휴)부근~천안(휴) 3㎞ 구간 등에서 차량이 가다 서다를 반복하고 있다.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판교·구리·일산방향 송파~서하남부근 3㎞ 구간, 서하남~광암터널부근 1㎞ 구간, 서운분기점~송내 5㎞ 구간, 서해안고속도로 목포방향 서평택부근~서해대교부근 6㎞ 구간 등도 정체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중부고속도로 하남방향 서청주부근~서청주 3㎞ 구간, 영동고속도로 강릉방향 호법분기점~호법분기점부근 2㎞ 구간, 이천부근~여주(휴)부근 3㎞ 구간 등에서는 차량이 제속도를 못내고 있다.

도로공사 관계자는 "하행선 정체는 오전 11시께 절정을 보였으며 오후 8시께 해소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서울로 올라오는 상행선은 오후 6시께 정체가 가장 심해지고 오후 9시께 풀릴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hey1@newsis.com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