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수험 스트레스 풀어주는 피아노 선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온종일 교과서만 들여다보면 집중이 잘 안 되잖아요. 라이브로 음악을 들으니 묵은 피로가 풀리는 것 같아요.”

서울 용산고 3학년인 박모(18)군은 지난달 피아노 선율에 취해 수험 스트레스를 조금 풀었다. 용산고에서는 지난달 1일 ‘피아노와 이빨’이란 이름으로 학생들을 위한 특별한 콘서트가 열렸다. 학업과 미래, 진로 걱정에 지친 학생들에게 재충전 기회를 주려고 용산구가 마련한 행사다.

용산구는 지난달 용산고와 신광여중에서 공연해 큰 호응을 얻은 ‘피아노와 이빨’ 콘서트를 올해 연말까지 7개 학교에서 추가로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피아노와 이빨’은 피아니스트 윤효간(53)씨가 2005년부터 연출해 온 피아노 연주와 대화가 어우러진 콘서트다. 12년간 1600회 넘는 무대가 열렸고 100만명 이상의 관객이 공연을 즐겼다. 윤씨는 공연에서 학생들에게 비틀스의 ‘헤이 주드’, 더클래식의 ‘마법의 성’, 퀸의 ‘위 아 더 챔피언’ 등 국내외 명곡들을 강렬하고 섬세한 피아노 연주로 들려준다. 또 공연 중 특유의 입담으로 학생들에게 진로상담을 해 주는 대화의 시간도 갖는다.

공연은 ▲보성여고(7월 18일) ▲오산중(10월 7일) ▲중경고(10월 14일) ▲보성여중(11월 11일) ▲디지텍고(11월 15일) ▲한강중(12월 14일) 등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구는 올해 교육경비 보조금 지원사업으로 이번 콘서트를 기획했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지역 학생들이 재밌게 생활할 수 있도록 자치구와 학교, 민간 전문가 등이 협력해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면서 “콘서트 등을 통해 학생들이 긍정적인 마음으로 미래를 설계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유대근 기자 dynamic@seoul.co.kr

▶ 부담없이 즐기는 서울신문 ‘최신만화’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