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미래의 야구 국가대표들 만나볼 시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올해 프로야구 관중이 벌써 400만명을 넘어서는 등 국내 야구 열기가 뜨겁다. 한국 야구가 꾸준히 힘을 지켜 가려면 ‘뿌리’ 격인 리틀야구에 대한 투자가 중요하다. 오랫동안 리틀야구에 공들여 온 서울 용산구가 미래의 국가대표들을 미리 만나볼 수 있는 대회를 연다.

서울신문

지난해 열린 제13회 용산구청장기 전국 리틀야구대회 개막식 모습.용산구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구는 오는 8일부터 18일까지 ‘제14회 용산구청장기 전국 리틀야구대회’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2003년 처음 열린 이 대회는 한 해도 빠짐없이 열려 왔다. 전국 리틀야구대회 14개 중 지방자치단체가 여는 건 용산구청장기가 유일하다.

이번 대회에는 88개 팀 1600여명의 어린 선수가 참여해 장충리틀야구장과 남양주리틀야구장, 구리주니어야구장 등에서 토너먼트 방식으로 승부를 가린다. 특히 구가 2001년 만든 ‘용산구리틀야구단’도 참가해 우승을 노린다. 창단 이후 16년간 주요대회 우승 19회, 준우승 13회를 차지한 용산 리틀야구단은 야구 인재를 키워 내는 화수분 역할을 했다. 2014년 프로야구 신인왕인 박민우(NC다이노스·1기생)와 미국 프로야구(MLB)에서 활약하는 문창종(휴스턴 에스트로스 트리플A·1기), 지난해 프로야구팀 넥센히어로즈에 1차 지명된 최원태(5기) 등이 모두 용산리틀야구단 출신이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용산구청장기 리틀야구대회는 국내에서 가장 긴 역사를 자랑한다”면서 “언젠가는 용산에서 세계대회를 유치할 수 있도록 차근차근 기반을 닦아 나가겠다”고 말했다.

유대근 기자 dynamic@seoul.co.kr

▶ 부담없이 즐기는 서울신문 ‘최신만화’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