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뷰마’ 장혁, 수술실패+인격장애 들통..위기 처하나 [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

[OSEN=정준화 기자] ‘뷰티풀 마인드’ 장혁이 병원장의 수술에 실패, 환자를 사망에 이르게 했다. 또한 죄책감과 연민 등을 느끼지 못하는 인격장애를 겪고 있음을 들킬 위기에 처했다.

27일 방송된 KBS2 월화극 ‘뷰티풀 마인드’(극본 김태희, 연출 모완일 이재훈)에서 이영오(장혁 분)은 첫 번째 수술 실패를 겪고, 인격 장애를 앓고 있음을 병원 동료들에게 들킬 위기에 처한다.

이날 첫 장면은 과거의 이야기로 시작한다. 이영오는 아버지 이건명(허준호 분)을 존경하며 홀로 의학을 터득했다. 하지만 이건명은 그런 아들을 만류했다. 천재성을 드러내지 않기를, 자신처럼 의사가 되지 않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나 이영오의 천재성은 계속 확장됐고, 이건명의 지인들 앞에서 밝혀졌다. 이에 지인들은 이영오에게 의사가 되기를 추천했다. 이영오는 “좋은 의사가 되겠다. 아버지처럼”이라고 의사를 뚜렷하게 밝혔다.

다시 현재, 이영오는 현석주(윤현민 분)가 시신에서 심장을 적출했다고 지목했다. 이에 계진성은 믿지 못한다는 반응을 보였다. 하지만 의심은 시작됐다. 석주(윤현민 분) 역시 강철민의 심장이 사라진 사실을 알고 있었다는 것에 큰 충격을 받은 것. CCTV를 다시 돌려보던 계진성은 현석주가 시신 안치실에 들어가는 모습을 확인했다. 또 누군가가 CCTV 영상을 지워달라고 부탁했다는 것까지 알게 되고는 의심을 시작한다.

영오는 환자의 시신이 바뀌었다는 사실을 외면했던 건명(허준호)을 질책한다. 사실 확인조차 않고 자신을 의심했던 것에 대한 서운함이었다.

병원 원장 신동재(김종수 분)는 현석주(윤현민 분)가 의심스럽다는 진성의 이야기를 전해 듣고는 강철민의 죽음에 의혹을 갖게 된다. 그리고는 영오를 찾는데, 그의 앞에서 뇌출혈로 쓰러지고 영오는 수술을 시작한다.

그런데 수술도중 환자가 죽고 만다. 극중 이영오는 우월한 실력을 지녔으나 타인의 감정에 전혀 공감하지 못하는 반사회적 인격 장애를 지닌 인물이지만, 이번 사건으로 인해 땀을 비오듯 쏟는 등 이전과는 다른 모습을 보였다. 그리고 고통스러워했다.

하지만 이 수술 이후 영오가 공감 능력 부족이라는 사실이 조금씩 병원 내에 알려지기 시작한다. 그가 수술을 실패하고도 “내 수술은 완벽했다”며 아픔에 공감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였기 때문이다.

이에 영오의 아버지인 건명은 유가족에게 사과할 것을 그에게 강요했다. 죄책감도 연민도 느끼지 못하는 것을 많은 이들이 알게 되리라는 염려 때문이었다.

마지막 장면에서 이영오는 병원장의 장례식을 찾아 그의 죽음이 살인이라는 것을 발표했다.

/joonamana@osen.co.kr

[사진] ‘뷰티풀 마인드’ 방송화면 캡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