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김해 신공항' 표현까지…엿새 만에 달라진 부산시장

댓글 10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앵커]

가덕도 신공항 유치에 시장직까지 걸었던 서병수 부산시장이 정부가 제시한 김해공항 확장안을 전향적으로 수용하기로 했습니다. 그동안 꺼리던 '김해 신공항'이란 표현도 사용해서 말바꾸기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구석찬 기자입니다.

[기자]

지난주, 정부 발표안을 미봉책이라고 비난했던 서병수 부산시장. 국론 분열과 국력 낭비를 이유로 엿새 만에 입장을 바꿨습니다.

[서병수/부산시장 : 김해 신공항이 시민들이 바라는 공항이 되는 그날까지 제 모든 열정을 다 바치겠습니다.]

시민들의 반응은 엇갈립니다.

[황창주/부산 보수동 : 그게 왜 신공항입니까? 이미 공항이 있는데 약속을 지켜야지. 이전 서울시장처럼.]

[백기순/부산 남부민동 : 사퇴까지 할 건 없잖아요. 김해공항 다시 (확장) 하면 되잖아요.]

말을 바꾼 것 자체에 대한 논란도 있지만 지역 정치권과 시민단체들은 당장 서부산 개발사업이 입게 될 타격을 더 우려합니다.

실제로 부산시는 활주로 신설로 연구개발특구와 항공클러스터 조성 계획을 변경하고 대상 부지 주변 주민들을 이주시켜야 하지만 뾰족한 대안이 없는 상태입니다.

이런 상태에서 아무런 반대급부도 없이 정부 안을 덜컥 수용한 건 시민보다 대통령과 정부 입장만 대변한 결정이란 반발이 계속될 전망입니다.

구석찬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