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샤오미, 접이식 전기자전거 공개…7월28일 출시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최대 45km 주행 가능
앱과 연동해 주행경로·칼로리 계산


아시아경제

샤오미가 공개한 접이식 전기자전거 'QiCycle'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샤오미가 접는 전기 자전거를 다음 달 출시한다.

25일(현지시간) wccfTech에 따르면 샤오미가 접이식 전기자전거 '미 치사이클(Mi QiCycle)'을 발표했다. 치사이클의 가격은 2999위안(455달러, 한화 약 53만원)로 책정됐다.

치사이클은 1회 충전하면 20km/h 속도로 최대 45km를 주행할 수 있다. 사용자가 페달을 밟아 수동으로도 주행 가능하다.

핸들에 부착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속도, 주행거리, 배터리 상태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 데이터는 30일간 저장된다.

아시아경제

샤오미가 공개한 전기자전거 'QiCycle'은 핸들에 디스플레이를 장착해 주행 속도와 거리, 배터리 등을 알려준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샤오미의 모바일 앱으로 자신이 여행한 경로와 속도를 추적할 수 있고, 소모한 칼로리도 계산할 수 있다. GPS가 내장돼있어 실시간으로 현위치를 추적할 수 있다.

QiCycle은 3단 기어가 장착돼있고 무게는 14.5kg로 전기자전거 중에서는 가벼운 축에 속한다. 접어서 운반할 수 있기 때문에 운반하기에도 수월하다.

샤오미는 자체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인 스마트홈 앱에서 이 제품을 공개했고, 오는 7월28일 출시할 예정이다. 치사이클은 중국시장을 타겟으로 만들어진 제품이지만 추후 해외에서도 출시될 가능성이 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