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추선희 사무총장, 두 달 만에 소환…돈줄 규명 미지수

댓글 4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앵커]

자칭 보수단체 어버이연합의 추선희 사무총장이 검찰에 출석해서 현재 조사를 받고 있습니다. 전경련과 어버이연합의 돈거래 이유, 그리고 시도 때도 없이 한 집회의 배후를 밝히는 게 수사의 핵심인데 검찰이 두 달여 동안 수사를 미뤄오면서 이미 실체 규명이 어려워진 게 아니냐, 이런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박병현 기자입니다.

[기자]

검찰 조사의 쟁점은 두 가지 입니다.

먼저 어버이연합이 전국경제인연합회에서 억대의 자금 지원을 받은 이유입니다.

전경련은 지난 2012년부터 약 3년간 차명계좌로 어버이연합에 송금했습니다.

또 다른 하나는 각종 현안이 있을 때마다 이른바 관제 시위를 해왔는데 그 배후에 권력기관이 있는 지입니다.

추 씨는 집회 내용과 시기 등을 청와대와 논의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추선희 어버이연합 사무총장/JTBC 뉴스룸 (지난 4월 22일) : 저는, 지시가 아닙니다. 협의를 했고…]

검찰은 jtbc 보도로 이같은 의혹이 제기된 뒤, 고발과 수사 의뢰가 이어졌지만 두달동안 수사를 미뤄왔습니다.

때문에 각종 의혹 규명이 이뤄질 수 있을지 의문이라는 지적이 나옵니다.

특히 탈세와 금융실명법 위반 등이 거론되는 전경련에 대해서는 압수수색도 관계자 조사도 이뤄지지 않고 있습니다.

박병현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