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비 오다 낮에 그쳐…황사로 오후부터 미세먼지 '나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비내린 임시공휴일
비내린 임시공휴일 (서울=연합뉴스) 서명곤 기자 = 비가 내린 임시 공휴일인 6일 오전 서울 북촌 한옥마을에서 우산을 쓴 시민들과 외국인 관광객들이 산책을 즐기고 있다. 2016.5.6 see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연휴 둘째 날이자 금요일인 6일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제주도와 남해안, 일부 경기도에 비가 내리고 있다.

서울, 경기도, 강원 영서, 전라남도, 경남 남해안, 제주도에서 가끔 비가 오다가 낮에 대부분 그칠 전망이다.

그밖의 지역에는 낮까지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다.

예상 강수량은 강원영서북부, 제주도 5∼20mm, 서울, 경기도, 강원영서남부, 전라남도, 경남남해안 5mm 내외다.

기상청은 "오늘 오후까지 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고 아침까지 서울, 경기도와 강원도 영서에는 돌풍과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있으니 시설물 관리에 주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흐리고 비가 오면서 기온은 다소 떨어져 평년 수준에 머무르겠다.

이날 오전 5시 현재 서울의 수은주는 17.6도를 가리키고 있다. 이밖의 주요지점의 현재 기온은 인천 17.6도, 강릉 15.6도, 대전 18.7도, 광주 18.4도, 대구 19.3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19도에서 26도로 전날보다 낮아질 것으로 예보됐다.

몽골과 내몽골고원에서 발원한 황사가 이날 남동진해 우리나라 상공을 지나 늦은 오후부터 서쪽지역을 중심으로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은 오후까지 전 권역이 '보통' 미세먼지 농도를 유지하다가 저녁부터 황사 영향으로 영남권을 제외한 전 권역에서 '나쁨'에서 '매우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다고 전망했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중부먼바다와 남해먼바다, 제주도전해상, 동해먼바다에서 1.5∼4.0m로 매우 높게 일겠고, 그 밖의 해상에서는 0.5∼2.5m로 일겠다.

이날 제주도전해상과 동해상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으며 아침까지 서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 전해상에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어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주의해야 한다.

srchae@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