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성완종-이완구 만남 못 봤다" 반대 증언도

댓글 6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완구 전 총리 2심 속행 공판에서 전 충남도의원 증언

연합뉴스

법원 들어서는 이완구 전 총리 (서울=연합뉴스) 최재구 기자 = 고 성완종 경남기업 회장에게서 3천만원을 받은 혐의로 1심 유죄 판결을 받은 이완구 전 국무총리가 3일 서울 중앙지법에서 열린 항소심 2차 공판에 참석하기 위해 법원으로 들어서고 있다. 2016.5.3


(서울=연합뉴스) 방현덕 기자 = 고 성완종 경남기업 전 회장에게서 3천만 원을 받은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은 이완구(66) 전 국무총리의 2심에 홍모 전 충남도의원이 나와 이 전 총리와 성 전 회장의 만남을 보지 못했다고 주장했다.

성 전 회장의 비서진들은 금품 전달 당일 성 전 회장이 이 전 총리의 재보궐선거 사무소에 도착해 미리 기다리던 홍 전 도의원 등 5∼6명을 만났다고 앞서 증언했다. 하지만 홍 전 도의원은 기억이 없다고 했다.

서울고법 형사2부(이상주 부장판사) 심리로 3일 열린 이 전 총리의 2심 속행 재판에서 홍 전 도의원은 "(2013년) 재보궐 선거 시기에 성 전 회장을 만난 적이 없다"고 밝혔다.

그는 당시 이 전 총리의 충남 부여 선거사무소를 종종 찾아갔으며 당시 사무실에 오가는 사람을 유심히 본 것은 아니라면서도 "성 전 회장을 보고 제가 똑 떨어지게 '저분이 왔구나', 이런 기억은 안난다"고 말했다.

홍 전 도의원은 '완사모'(이완구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에 가입한 경력이 있다. 그는 현재 한자원공기업 감사로 있다.

이 전 총리는 2013년 4·24 재보궐 선거 당시 부여 선거사무소를 찾아온 성 전 회장에게서 현금 3천만 원이 든 쇼핑백을 건네받은 혐의로 지난해 7월 불구속 기소됐다.

그는 성 전 회장을 만난 적이 없다고 주장했지만 1심은 올해 1월 성 전 회장이 사망 전 남긴 언론 인터뷰 등을 근거로 금품 전달이 사실이라 보고 징역 8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

다음 재판은 6월 7일 10시 30분 열린다.

banghd@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