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애플 새 운영체제 iOS 9.3…달라진 점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애플이 21일(현지시간) 신제품 아이폰 SE(iPhone SE)와 함께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 터치 등에 쓰이는 모바일 운영체제 iOS의 최신 버전 iOS9.3을 내놨다.

iOS9.3에서 가장 주목받는 기능은 ‘나이트 쉬프트’ 모드다.

새로운 야간전환 기능으로 밤에 파란 빛의 노출을 제거해 숙면에 도움을 주는 기능이다. 사용자가 거주하는 지역의 일출, 일몰 시간을 계산해 자동으로 디스플레이의 색온도를 조정한다.

iOS9.3에서 최근 드러난 아이메시지(iMessage) 보안성 결함도 수정했다.

애플은 기존 운영체제에서 발견된 특정 유니코드가 포함된 문자메시지를 수신할 경우 시스템을 충돌시킬 수 있는 보안결함을 해결했다. 이는 기호, 아랍문자 같은 특정 유니코드 문자가 포함된 메시지를 수신할 경우 시스템이 충돌하는 오류를 발생시켰다.

메모 기능도 업데이트했다. 은행 정보, 진료 기록, 웹사이트 접속 기록 등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담긴 메모를 암호나 지문을 이용해 보호할 수 있다. 또한 메모가 생성된 날짜, 수정된 날짜 혹은 알파벳 순서로도 메모를 정렬할 수 있다.

건강 상태를 측정하는 서드파티 앱을 찾는 것도 쉬워졌다. 체중, 운동, 수면 등의 카테고리에 슬라이더 메뉴가 추가돼 ‘건강’ 앱 대시보드에 관련 앱들을 손쉽게 추가할 수 있다. 이는 애플 워치와 연동도 가능해 모든 건강 정보를 한 곳에서 확인하고 편리하게 서드파티 앱과 공유할 수 있다.

iOS9.3에서는 개인화된 비디오도 제공한다. 아이폰에는 랜드스케이프 뷰를 제공하고 건강은 애플워치 스타일의 액티비티 뷰를 갖는다.

새로운 애플의 운영체제인 iOS 9.3은 22일부터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디지털뉴스국 김지현 인턴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