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어저께TV] ‘몰카배틀’, 몰카하면 갓경규가 진리지

댓글 6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김보라 기자] 이경규하면 몰카, 몰카하면 이경규라는 등식이 성립될 것 같다.

지난 2007년 11월 막을 내린 MBC ‘일밤-몰래카메라’가 9년 만인 2016년 2월 설 연휴에 다시 돌아왔다. 몰카로 연예인들을 곤란한 상황에 빠뜨려 웃음을 준다는 콘셉트는 같았지만, 여기에 이특과 노홍철이 가세해 누구의 몰카가 가장 재미있었는지 겨루는 배틀이 추가됐다.

세 사람 가운데 이경규가 가장 노련함을 드러내며 분위기를 주도했다. 그는 “내가 이런 C급들과 녹화를 하다니”라는 자만한 멘트로 여유를 드러내기도 했다.

이경규는 지난 9일 오후 방송된 MBC 파일럿 예능 ‘몰카 배틀-왕좌의 게임’(이하 몰카배틀)에서 방송 욕심이 많은 후배 전현무를 타깃으로 잡고 몰카를 시작했다. 미끼는 ‘우결’이었다. 전현무에게 현재 중국에서 제작 중인 중국판 ‘우결’ 시즌2에 출연을 제안한 것이다. 물론 거짓말이었다.

이날 전현무는 “중국 시장이 넓기 때문에 무시하지 못할 것 같다”며 중국 방송의 출연을 승낙했다. 매니저가 중국 투자자와의 미팅을 주선했는데, 때마침 중국 진출을 꿈꾸던 전현무가 미끼를 덥석 문 것이다. 그를 속이기 위해 중국에서 인기가 높은 한류스타 채연이 바람잡이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이경규는 멀리서 지켜보며 상황을 주도면밀하게 이끌었다. 가짜 통역사가 제 역할을 해내지 못하자 전화를 걸어 통역을 하라고 재빨리 지시했다. 경험 많은 이경규가 베테랑다운 면모를 드러낸 것. 전현무는 아무것도 눈치채지 못한 채 이경규의 몰래카메라에 완전히 넘어갔다.

가상 부부의 파트너로 언급된 5명의 중국 스타를 모두 만나겠다면서, 결국 최고 미녀인 장신위안을 택했다. 그의 결연한 표정이 웃음을 배가했다.

전현무는 회당 출연료를 1억 원에서 8천만 원으로 합의했고, 이내 이경규가 ‘복면가왕’의 복면을 쓰고 중국 방송사 회장님이라며 그의 앞으로 다가갔다. 그때까지도 알지 못했지만 결국 전현무는 모든 상황을 파악하고 망연자실하며 땅바닥에 주저앉아 신세를 한탄했다.

이경규는 그를 속였다는 기쁨에 큰 웃음을 지었다. 이경규의 몰카는 계산적이고 치밀하게 움직이는 전개로 심장을 쿵쾅거리게 만들었다. 속는 사람인 전현무가 눈치채지 못하고 계속 속아주길 바라게 될 정도였다. 세 사람은 방청객의 투표를 받았고, 결과적으로 이경규가 123표 중 과반수를 넘긴 62표를 획득해 우승을 차지했다.

역시 몰래카메라계의 전설다운 행보였다. 시청자들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행보로 ‘갓경규’라는 수식어를 얻었다. 방송 후 시청자들은 “역시 몰래카메라하면 이경규지” “이경규 편이 가장 재미있었다”며 호응을 보내고 있다.

아직까지 ‘몰카배틀’이 정규 편성이 될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지금의 분위기로 봐선 편성될 가능성이 높다. 그는 이날 “만약 이 프로그램이 정규편성이 된다면 저희 세 사람이 똘똘 뭉쳐서 웃음과 감동을 드리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예능 대부 이경규가 다시 한 번 물꼬를 튼 몰래카메라가 안방극장을 찾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purplish@osen.co.kr

[사진]‘몰카배틀’ 방송화면 캡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