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13억 돈상자' 출처는…노정연 美아파트 주인 소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앵커>

검찰이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딸 정연씨의 미국 아파트 구입 의혹과 관련해 아파트 원래 주인을 사흘 연속 소환 조사했습니다.

아파트값의 잔금으로 보이는 현금 13억 원이 어디에서 나왔는지가 수사의 핵심입니다.

임찬종 기자입니다.

<기자>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딸 정연씨는 지난 2007년 미국 뉴저지에서 아파트 한 채를 구입합니다.

240만 달러, 우리 돈으로 22억여 원이 넘는 집입니다.

원래 집주인은 재미교포 경연희 씨.

지난 2월, 경 씨의 돈 심부름을 맡은 이 모 씨가 "노정연 씨로부터 받은 아파트 잔금 13억 원"이라며 현금 뭉치 사진을 공개하면서 의혹이 증폭됐습니다.

이 씨는 "지난 2009년 1월 아파트 주인 경씨의 지시로 과천역 인근에서 현금이 가득 든 돈 상자 7개를 받아 불법 환치기를 통해 경 씨에게 전달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 모 씨 /'13억원 돈상자' 전달자 : 000호에 대한 대금으로 (경연희씨에게) 들었어요. (누군가) 과천역 앞에서 차를 태우더니 앞으로 가라 왼쪽으로 가라 오른쪽으로 가라 이렇게 하더라고요. 옆에 타서. 그래서 찾아간 데가 길보다 조금 낮은 데 비닐하우스가 쫙 있고…]

검찰은 오늘(30일)까지 사흘 연속 경 씨를 소환해 왜 환치기로 돈을 받았는지, 돈이 정연 씨로부터 왔는지, 출처는 어디인지를 집중 조사했습니다.

검찰은 노정연 씨를 소환 조사하는 방안도 검토 중인데 외화밀반출 수사일 뿐이라며 노 전 대통령 비자금 의혹 재수사로 번질 수 있다는 확대해석을 경계했습니다.

(영상취재 : 김현상, 영상편집 : 조무환)   

[SBS기자들의 생생한 취재현장 뒷이야기 '취재파일']

☞ SBS뉴스 공식 SNS [SBS8News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저작권자 SBS&SBS콘텐츠허브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