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고침> 미국 장애인시설 총기난사, 최소 14명 사망…경찰과 총격전 용의자 2명 사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동아닷컴]
미국 로스앤젤레스(LA) 인근의 한 장애인시설에서 총기난사 사건이 발생해 최소 14명이 사망했다.

AFP통신 등 외신의 2일(현지시간) 보도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께 로스앤젤레스(LA)에서 동쪽으로 약 97㎞ 떨어진 버나디노시의 발달장애인 전문시설인 '인랜드 리저널 센터'의 강당에 3명으로 추정되는 무장괴한이 난입해 총기를 난사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센터 직원인 브랜든 헌트는 용의자들이 100여명이 모여 연회 중이던 강당에 난입해 총격을 가했다고 전했다.

경찰은 이들의 총격으로 인해 현재까지 최소 14명이 숨지고 17명이 다쳤다고 확인했다.

부상자 중에는 중상자도 있어 추가 희생자가 발생할 우려가 있다.

신고 직후 중무장한 경찰특공대와 소방대원 등이 현장에 투입됐으며, 대치과정에서 수차례 총격이 오갔고 이 과정에서 용의자 2명이 사살되고 다른 1명은 체포됐다.

현지 방송 화면에는 10여대의 경찰차가 가로막은 한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인근에서 쓰러져 있는 시신의 모습이 포착됐다. SUV 차량 외부에서는 총격전이 벌어졌음을 가리키는 탄흔이 발견됐다.

이번 사건의 배후는 아직 정확히 알려지지 않았다.

미국 폭발물 단속국(ATF)의 메레디스 데이비스 대변인은 용의자들이 경찰과 총격전을 벌인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안에서 폭탄처럼 생긴 파이프 형태의 폭발물을 던졌으며 이들이 사용한 폭발물이 지난 보스턴 마라톤 폭탄테러 현장에서 사용된 것과 같은 형태라고 설명했다.

그 는 "대량 인명피해를 일으킨 총격 사건에 대한 경험에 비춰볼 때 이번 사건이 매우 폭력적이고 사전에 치밀하게 계획된 것임을 가리키는 징후들이 있다"며 "이들이 방탄장비를 사용했는지 여부는 확실하지 않지만 완전무장을 했다는 점이 이를 암시한다"고 말했다.

동아닷컴 디지털뉴스팀 기사제보 dnews@donga.com

[☞오늘의 동아일보][☞동아닷컴 Top기사][☞채널A 종합뉴스]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