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추신수·강정호·류현진 "박병호, 너도 할 수 있어!"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미네소타 지역 매체, 박병호 도착 인터뷰

연합뉴스

박병호, 미국 출국 (영종도=연합뉴스) 한상균 기자 = 메이저리그에 도전하는 박병호(넥센 히어로즈)가 29일 인천공항을 통해 출국하고 있다. 메이저리그 미네소타 트윈스와의 협상 마무리를 위한 출국이다. 박병호는 포스팅(비공개 경쟁입찰)으로 미국 진출을 추진했고, 미네소타가 1천285만달러(약 147억 원)를 제시해 단독 교섭권을 따냈다. 2015.11.29 xyz@yna.co.kr (끝)


(서울=연합뉴스) 김승욱 기자 = 연봉 협상을 위해 미국 땅을 밟은 박병호(29)를 향한 미네소타 현지 언론의 관심이 뜨겁다.

미네소타 지역 매체인 스타트리뷴은 1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프로야구 미네소타 트윈스 입단을 앞둔 박병호의 인터뷰 기사를 온라인에 게재했다.

스타트리뷴은 전날 세인트폴 국제공항에 도착한 박병호와 약 20분간 대화를 나눴다.

박병호는 추신수(33·텍사스 레인저스), 강정호(28·피츠버그 파이리츠), 류현진(28·로스앤젤레스 다저스) 등 메이저리그 선배들에게 많은 조언을 구했다고 했다.

세 선수는 "너도 충분히 잘할 수 있다"고 조언해줬다고 박병호는 전했다.

박병호는 넥센 히어로즈에서 한솥밥을 먹은 강정호와 특히 친분이 두텁다.

박병호는 "강정호한테 메이저리그가 어떠냐고 물었더니 '세계 최고의 선수들이 펼치는 최고의 야구다. 형도 재미있을 것'이라고 하더라"며 "한 달 정도 지나면 잘 적응할 수 있을 거라고 덕담을 해줬다"고 말했다.

스타트리뷴에 따르면 적지 않은 미네소타 팬이 박병호의 '배트 플립'(홈런 후 배트 던지기)을 기대한다. 박병호를 포함한 한국 선수들의 배트 플립 영상이 미국에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한국에서는 상대팀도 배트 플립을 아무렇지 않게 받아들이지만, 미국에서는 무례한 행동으로 여겨져 다음 타석 때 보복을 당하게 마련이다.

통역을 통해 인터뷰를 하던 박병호는 미국에서도 배트 플립을 할 것이냐는 질문에는 웃으면서 직접 영어로 대답했다.

"노. 노 빈볼(타자의 머리를 향하는 투구)."

미네소타에서 몇 개의 홈런을 칠 것으로 기대하느냐는 물음에는 "지금은 얘기할 단계가 아니다"라고 말했다.

ksw08@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