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주승용 "安 '혁신전대' 공감"…野비주류, 문대표 압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박지원 이어 安에 힘싣기…"호남민심 잡을 현실적 방안"

뉴스1

주승용 새정치민주연합 최고위원이 지난 2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 굳은 표정으로 앉아 있다. 왼쪽은 문재인 대표. 2015.11.27/뉴스1 © News1 유승관 기자


(서울=뉴스1) 서미선 기자 = 새정치민주연합 주승용 최고위원은 29일 안철수 전 공동대표가 문재인 대표의 '문·안·박 공동지도부' 구상을 거부하며 내놓은 '혁신 전당대회' 제안 등에 대해 "안 전 대표의 생각에 공감한다"고 힘을 실었다.

호남권 비주류 좌장격인 박지원 의원에 이어 최고위 내 비주류 성향인 주 최고위원도 안 전 대표의 주장에 공감을 표하며 야당 내부 전선이 나뉘는 분위기다.

주 최고위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안 전 대표는 당내 다양한 목소리를 존중하며 당 혼란과 분열을 끝낼 수 있는 방안을 내놨다"며 "혁신 전대는 흔들리는 호남 민심을 잡을 수 있는 현실적 방법"이라고 이같이 밝혔다.

그는 "당내 지도자들이 당 혁신과 통합을 위해 선의의 경쟁을 펼치고, 그 결과에 승복해 당 분란을 종식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전대는 국민과 당원 뜻에 따라 당 진로를 결정할 수 있는 가장 권위있는 민주적 절차"라고 평가했다.

이어 "누구나 그 결과에 승복할 수 있고 승복해야 하는 통합의 과정이 될 것"이라며 "더 이상의 혼란은 당을 공멸의 길로 내몰게 될 것"이라며 문 대표의 결단을 압박했다.

아울러 주 최고위원은 "모두가 공존하는 길은 국민과 당원 뜻에 따르는 것"이라며 "당은 어려울 때일수록 원칙에 따라 정상적으로 운영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smith@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