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오!쎈人] '간결한' 손흥민, 토트넘 해결사 변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우충원 기자] '간결한'손흥민(토트넘)의 위력이 날로 더해지고 있다.

토트넘은 27일(한국시간) 아제르바이잔 아그담에서 열린 카라바흐와의 2015-2016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조별리그 J조 5차전에서 손흥민의 도움을 받은 해리 케인의 결승골로 1-0 승리를 기록했다.

이날 승리로 토트넘은 3승 1무 1패(승점 10점)를 기록하며 남은 경기에 상관없이 조별리그 통과에 성공했다. 카라바흐는 1승 1무 3패(승점 4점)에 그치면서 최하위에 머물렀다.

손흥민은 후반35분 클리톤 은지와 교체되기 전까지 해리 케인의 결승골을 도우면서 팀 승리에 힘을 보탰다. 손흥민은 지난 23일 웨스트햄전에 이어 2경기 연속 어시스트를 올렸다. 또한 올 시즌 3골 3도움의 공격 포인트를 기록했다.

오른쪽 미드필더로 나서 중앙과 사이드를 오가던 손흥민은 전반에는 주로 이타적인 모습을 보여줬으나 후반 들어 적극적으로 공격에 가담하며 위협적인 장면을 자주 만들었다.

후반 중반 손흥민은 아크 정면에서 빠른 템포의 슈팅을 선보이며 상대를 괴롭혔다. 크로스바를 맞추며 골을 터트리지 못했지만 분명 위력은 달랐다.

손흥민의 움직임은 간결했다. 코너킥을 머리로 방향을 바꾸었고 케인에게 연결했다. 짧은 순간이었지만 침착한 모습. 최근 어시스트를 기록한 모습과 비슷했다. 문전에서 간결한 모습을 통해 골은 아니었지만 어시스트를 만들면서 팀 공격의 중심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비록 상대가 강력한 전력을 갖춘 팀은 아니었지만 필요한 순간 제 역할을 해낸 손흥민의 활약으로 토트넘은 안정된 경기력을 이어갈 수 있게 됐다. / 10bird@osen.co.kr

[사진] ⓒAFPBBNews = News1(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15 프로야구 스카우팅리포트][요지경세상 펀&펀][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