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靑, 강동원 대선조작 의혹에 "대통령·국민에 대한 명예훼손"

댓글 4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朴순방 수행 김성우 홍보수석 "강 의원 즉각 사과하고 새정치 책임있는 조치 취해야"

뉴스1

청와대. © News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워싱턴DC=뉴스1) 윤태형 기자 = 강동원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이 13일 대정부질문에서 18대 대통령선거의 개표조작 의혹을 제기하면서 박근혜정부가 정통성이 없다고 주장한 것과 관련해 청와대는 "박 대통령을 선택한 국민을 모독하는 일이고 대통령과 국민에 대한 명예훼손"이라고 밝혔다.

박 대통령의 미국 방문을 수행 중인 김성우 청와대 홍보수석은 13일(현지시간) 워싱턴 DC 현지에서 기자들과 만나 "박 대통령이 국익을 위해 해외순방에 나선지 몇 시간도 안 돼 국내에서 대통령선거가 부정선거였다는 취지의 야당의원 주장이 있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김 수석은 이어 "국익을 위해 해외순방에 나선 박 대통령에 대해, 면책특권에 기대어 이 같은 발언을 하는 것은 국익을 손상시키는 것으로 과연 국회의원의 자격이 있는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강 의원은 즉시 국민과 대통령에게 사과하고 새정치민주연합은 당 차원의 입장을 밝히고 책임있는 조치를 취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강 의원은 정치분야 대정부질문에서 일부 지역에서의 개표조작 의혹 등을 주장하면서 "선거부정, 개표조작에 의해 당선됐다면 대통령의 정통성과 자격에 중대한 문제가 발생한다"며 "(서울 광화문 인근에서 92주째) 퇴진운동을 계속하는 이유는 18대 대선에서 조직적 관권 및 부정선거가 이뤄졌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birakoca@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