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획정위 "획정안 제출 법정기한 못 지켜 송구" 대국민사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국회, 선거구 획정 정치적 결단 내려야"

【서울=뉴시스】홍세희 기자 = 국회의원선거구획정위원회(위원장 김대년)가 13일 내년 20대 국회의원총선거 선거구획정안 제출의 법정 시한을 지키지 못한 것에 대한 대국민 사과문을 발표했다.

김대년 획정위원장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선거구획정위가 국민과의 약속을 지키지 못해 송구하다"며 획정위 명의의 사과문을 발표했다.

김 위원장은 "선거구획정위가 획정안을 국회에 제출해야 할 법정기한인 10월13일까지 그 소임을 다하지 못해 안타까운 심정으로 국민여러분께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이어 "위원회는 선거구획정을 위한 인구산정기준일과 지역선거구 범위를 결정했지만 어떠한 상황에서든 합리적인 안을 도출해야 할 획정위가 위원 간 의견 불일치에 따라 합의점을 찾아내기에 한계가 있었다"고 토로했다.

그는 이어 "위원회는 국민의 여망을 담아내지 못했다"며 "정치개혁이 나아갈 길에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해야 할 역할을 다하지 못해 다시 한 번 송구함을 표한다"고 밝혔다.

그는 그러면서 "비록 선거구획정위가 법정기한을 지키지 못했지만 내년 국회의원 선거가 차질 없이 치러지도록 국민의 대표기관인 국회가 정치적 결단을 발휘해 주길 국민과 함께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hong1987@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