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與 김회선 총선 불출마 선언 "애국의 길"…與 5번째

댓글 6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다른 사람에게 기회를 주는 것도 애국의 방법…당에 사람 많다"

뉴스1

(서울=뉴스1) 서상현 기자 = 김회선 새누리당 의원(서울 서초갑)이 내년 4월 13일로 예정된 20대 국회의원 총선거에 불출마하겠다고 선언했다.

김 의원은 13일 불출마 선언문을 통해 "20대 총선을 꼭 6개월 앞둔 오늘 저 김회선은 다음 총선에 출마하지 않기로 결심했다"고 밝혔다.

새누리당에서는 강창희 이한구 손인춘 김태호 의원에 이어 5번째 불출마 선언이다.

김 의원은 " 총선 출마 여부를 두고 고민에 고민을 거듭했고 무엇이 진정 국가와 국민을 위하는 길이냐는 기준을 세웠다"라며 "애국의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열정과 능력이 뛰어난 다른 사람에게 기회를 주는 것 또한 애국의 방법이라 믿는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나라를 위해 해야 할 일이 넘친다"면서 "이를 위해 진충갈력(盡忠竭力)하겠노라는 훌륭한 인물도 줄을 서 있다. 우리 당에도 패기 넘치는 젊은이부터, 경륜과 식견을 갖춘 노련한 경험자에 이르기까지 한 두 분이 아니다"라고 했다.

사법연수원 10기로 서울서부지방검찰청 검사장, 법무부 기획관리실장, 국가정보원 제2차장을 지낸 김 의원은 초선으로 19대 총선에서 서울 서초갑에 공천받아 당선됐다.

일각에서는 김 의원이 올 하반기 개각에서 입각하는 것 아니냐는 관측을 내놓았다.

dearpure@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