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준PO-1] 염경엽 감독 “잘못 없는 조상우, 의기소침 않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잠실) 김근한 기자] 염경엽 넥센 감독이 동점 밀어내기 볼넷을 내준 투수 조상우에 격려의 말을 전했다.

넥센은 10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2015 KBO 준플레이오프 두산과의 1차전에서 연장 10회 끝에 3-4로 패했다. 이날 패배로 넥센은 지금까지 치른 4번의 포스트시즌 시리즈에서 1차전 전승을 거둔 기록이 깨졌다.

다 잡은 승리를 놓쳤다. 넥센은 2-2로 맞선 8회 박병호의 희생 뜬공으로 한 발짝 앞서갔다. 곧바로 8회 필승조 조상우를 투입하는 승부수까지 던졌다. 조상우가 8회를 무실점으로 막으면서 투수 교체가 통한 듯 했다.

하지만 9회 조상우가 2사 만루에서 김현수에 밀어내기 볼넷을 허용해 승부는 연장으로 이어졌다. 결국 10회 바뀐 투수 김택형이 대타 박건우에 끝내기 안타를 맞고 패배를 떠안았다.

매일경제

염경엽 넥센 감독이 밀어내기 볼넷을 내준 조상우에 격려의 말을 전했다. 사진(잠실)=옥영화 기자


염 감독은 경기 후 아쉬움이 가득한 표정이었다. 어렵게 말을 뗀 염 감독은 “양훈이 좋은 투구 해줬고 전체적으로 선수들은 자기 플레이를 잘 했다. 1차전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8회 조상우를 투입하는 승부수룰 던졌다. 하지만 결과는 패배니깐 감독이 책임져야 한다”고 고개를 떨궜다.

동점을 허용한 조상우에게 잘못을 묻지 않았다. 염 감독은 “9회 운이 안 따르면서 가장 아쉬운 순간이 됐다. 조상우도 힘이 들어간 것 같다. 상우의 잘못은 아니다. 이걸로 의기소침 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아직 경기가 많이 남았다”고 격려했다.

이날 불펜 투수 교체에 대해서는 실패라고 평가했다. 염 감독은 “한현희를 길게 갈 생각도 했는데 어차피 주자를 내보내고 상우를 쓸 바에는 승부수를 던지는 것이 낫다고 봤다. 김택형도 구위가 나쁘지 않아 보여서 그대로 끌고 갔다. 결과는 안 좋았으니 실패라고 봐야 한다”고 말했다.

다음날 선발 투수로는 라이언 피어밴드를 예고했다. 염 감독은 “다시 준비를 잘 하겠다. 좋은 결과를 가지고 목동으로 갈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다”고 설욕을 다짐했다.

[forevertoss@maekyung.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