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수입차 사고때 국산차 렌탈 추진

댓글 3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고가 수리비 논란으로 물의를 빚어온 수입자동차의 자차 보험료를 인상하는 등 수입차의 보험료 정상화 방안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임종룡 금융위원장이 7일 밝혔다.

이날 국회 정무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외제차 문제 관련 공임은 얼마인지 단속해야 한다. 5~7년 된 벤츠를 신형 벤츠로 빌려주는 대신 렌트비를 줄이는 차원에서 국산차로 대체할 수 있다"는 민병두 새정치민주연합 의원 지적에 임 위원장은 "13일 최종 의견을 수렴해서 수입차 보험료를 잘 수정하겠다"고 답변했다.

금융위는 수입자동차의 자차 보험료를 11%가량 인상하는 한편, 출고된 지 일정기간 경과한 차량의 사고 수리기간에 렌터카를 수입차 대신 국산차로 하는 방안도 검토해왔다.

헐값 매각 논란이 제기돼온 옛 성진지오텍(포스코플랜텍) 신주인수권부사채(BW) 매각 과정에서 산업은행 부서 간 차이니즈 월(chinese wall·기업 내 부적절한 정보교류 차단 장치·제도) 위반 가능성도 제기됐다.

김기식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은 "산은 M&A실에서 울산지점에 통보해서 BW를 매각하라고 해 차이니즈 월을 위반했을 가능성이 있다"며 "금융당국이 조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정우택 정무위원장(새누리당)은 인터넷전문은행 신청 컨소시엄에 검찰 내사나 수사를 받은 효성그룹 계열사가 포함돼 있다는 점을 문제 삼기도 했다.

[김효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