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못생겨서 죄송합니다” 고희진의 사과

댓글 3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015~2016 V-리그 남자부 미디어데이를 빛낸 ‘말말말’

CBS노컷뉴스 오해원 기자

노컷뉴스

새 시즌 V-리그 미디어데이에 삼성화재를 대표해 참석한 고희진은 사회자의 실수로 류윤식으로 소개됐다. 그러자 "잘생긴 윤식이 대신 못생긴 제가 나와 죄송하다"고 너스레를 떨었다.(자료사진=KOVO)


새 시즌 V-리그 개막을 앞둔 남자부 7개 팀 감독과 대표선수, 외국인 선수가 한자리에 모여 새 시즌 각오를 밝혔다. 10일 개막하는 V-리그를 앞둔 선수들은 올 시즌도 재치있는 말솜씨로 새 시즌을 기다리는 팬들을 즐겁게 했다.

2015~2016 NH농협 V-리그 남자부 미디어데이를 빛낸 ‘말말말’을 정리했다.

”잘생긴 (류)윤식이가 아니라 못생긴 제가 나와서 죄송합니다”

삼성화재의 베테랑 센터 고희진은 특유의 재치있는 말솜씨 덕에 매 시즌 미디어데이에서 남다른 존재감을 발휘한다. 올 시즌도 삼성화재의 참가선수를 자신이 아닌 류윤식으로 잘못 소개한 사회자의 실수에 밝은 표정으로 응수해 모두를 크게 웃게 했다.

”3등 아래면 나 잘리니까 잘 부탁한다고 했습니다”

갑작스러운 타 팀의 지도자 교체 러시로 본의 아니게 V-리그 남자부에서 최고령 감독이 된 한국전력의 신영철 감독. 미디어데이를 앞두고 후배들을 불러 모아놓고 대화를 나눴던 신영철 감독에게 무슨 내용이었냐고 물었더니 역시나 후배들에게 협박 아닌 협박을 했다고 털어놨다.

”우리가 아직 나이에 비하면 괜찮지 않나요”

올 시즌 V-리그 남자부는 현역시절부터 동료 혹은 경쟁자로 지냈던 40세 전후의 젊은 감독들이 후배들을 이끌고 우승을 다툰다. 이에 외모나 기량 등 다양한 부문에서 자신의 라이벌을 꼽아달라는 말에 김상우 우리카드 감독은 ‘절친’ 김세진 OK저축은행 감독을 꼽으며 과거부터 유명했던 ‘꽃미남’ 외모에 여전한 자신감을 감추지 않았다.

”그냥 빨리 다녀오는 게 나을 것 같은데요”

대한항공의 세터 한선수는 병역의무를 마치고 2시즌 만에 V-리그로 돌아왔다. 국민의 의무 중 하나를 마치고 돌아온 그의 표정은 어딘가 더욱 자신감 넘치는 모습이었다. 앞으로 입대해야 하는 최홍석(우리카드)과 전광인(한국전력), 송명근(OK저축은행) 등 후배들에게 선배로서 조언을 부탁하자 하루라도 빨리 군대에 가라는 진심 어린 조언을 했다.

”살아남는 법이요? 무조건 이겨야지요”

신영철 한국전력 감독에게 이제 갓 지도자 생활을 시작하는 후배 감독들에게 선배로서 조언을 부탁했다. 그러자 신영철 감독은 “나는 LIG에서도 잘려봤고, 대한항공에서도 잘렸다. 그래서 여기까지 왔다. 살아남는 법은 오직 이기는 것뿐”이라는 분명한 메시지를 남겼다.

”강압적으로 챙겨줘서 먹고 있습니다”

지난 시즌 종료 후 많은 여성 배구팬은 눈물을 흘려야 했다. V-리그를 대표하는 꽃미남스타 문성민의 결혼 소식이 전해졌기 때문이다. 문성민은 결혼 후 달라진 점이 있느냐는 물음에 “스스로 챙겨 먹었던 보약을 이제는 아내가 강압적으로 챙겨준다”며 웃음기 가득한 얼굴로 행복한 불평을 늘어놨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