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TEX칼럼니스트 "추신수, 마침내 연봉에 부응하고 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e뉴스 정재호 기자] ‘추추 트레인’ 추신수(33·텍사스 레인저스)가 후반기 들어 몸값에 부응하는 활약을 펼치고 있다고 미국 텍사스주 유력 일간지 ‘댈러스 모닝뉴스’의 칼럼니스트 케빈 셰링튼이 4일(한국시간) 밝혔다.

셰링튼은 아메리칸리그(AL) 서부지구 선두 휴스턴 애스트로스에 -2게임차로 바짝 다가선 레인저스가 와일드카드(WC) 경쟁보다는 지구우승에 올인할 필요가 있고 후반기 살아난 고액연봉자들의 활약상에 비춰볼 때 가능한 일이라며 이 같이 언급했다.

지난해에 이어 부상선수가 너무 많이 발생한 레인저스는 25인 로스터의 선수이동이 어느 팀보다 잦았다.

전반기가 일종의 과도기였다면 후반기는 안정세로 접어든 시기다. 부진했던 베테랑들조차 제 몫을 해주며 지구우승 탈환의 꿈을 현실로 만들어가고 있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꾸준히 잘해준 프린스 필더(30·레인저스)는 아메리칸리그(AL) ‘올해의 재기선수’를 노리고 있고 아드리안 벨트레(36·레인저스)는 클럽하우스의 심장과 영혼이라는 수식어에 걸맞은 활약을 펼치는 중이다.

추신수와 엘비스 안드루스(27·레인저스)도 후반기 상승세에 빼놓을 수 없는 주역이다. 셰링튼은 “추신수와 안드루스가 마침내 그들의 계약에 부응하고 있다”고 평했다.

후반기 활약상만 놓고 볼 때 올해 1400만달러(약 167억원)를 받는 추신수와 1500만달러(179억원) 안드루스의 팀 공헌도가 돈이 아깝지 않은 수준이라는 것이다.

추신수의 경우 후반기 기준으로 ‘39경기 42안타 타율 0.309 5홈런 22타점 3도루 출루율 0.424 장타율 0.515’ 등으로 연봉 180억 외야수다운 성적을 써내려가고 있다.

뿐만 아니라 메이저리그 첫 6년간 연평균 홈런수가 1개에 그쳤던 크리스 지메네스(33·레인저스) 같은 선수가 9.8타수당 하나 꼴로 홈런을 터뜨려주고 있는 등 보이지 않는 곳에서 큰 힘을 싣는다.

로우그네드 오도르(21·레인저스)나 ‘룰5 드래프트’ 지명자 딜라이노 드쉴스 주니어(23·레인저스)의 지속적인 활약 역시 칭찬받아 마땅하다.

이들이 한데 뭉쳐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는 지금이야말로 지구선두를 탈환할 절호의 기회로 볼 수 있다.

레인저스는 WC 단판승부가 못내 껄끄럽다. 한 경기를 확실하게 잡아줄 에이스가 딱히 없어서다.

올여름 트레이드 시장의 최대어 콜 해멀스(32·레인저스)를 수혈했으나 아직 100% 신뢰를 보낼 만한 구위는 아니다. 또 해멀스 하나론 부족한 면이 없지 않다.

레인저스는 올스타 브레이크 이후 14번의 시리즈에서 9승4패1무를 기록했다. 14번 중 8번의 시리즈가 첫 경기를 지고 시작했다는 건 시사하는 바가 크다. 한 경기로 모든 게 끝나는 WC 단판승부는 아예 머릿속에서 지우고 지구우승이 아니면 안 된다는 자세로 사력을 다하는 편이 뒷심의 레인저스에게는 최선이다.

<ⓒ함께 만들고 함께 즐기는 엔터테인먼트 포털 스타in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