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현지인터뷰]포체티노 입 열다 "손흥민 영입 이유? 젊음과 경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포체티노 감독. 출처 | 토트넘 구단


[런던=스포츠서울 고건우 통신원]“손흥민이 합류해서 더 강한 팀이 될 것이다.”

이적료 3000만 유로(옵션 포함·약 409억원)를 주고 ‘손세이셔널’ 손흥민을 데려온 프리미어리그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은 젊으면서도 경험이 많은 그의 축구 커리어와 뛰어난 경기력을 주목했다고 밝혔다. 포체티노 감독은 30일(한국시간) 홈구장인 영국 런던 화이트하트레인에서 열린 에버턴과의 2015~2016시즌 프리미어리그 4라운드 경기 직후 인터뷰에서 이날 입단 인사를 한 손흥민을 거론했다. 이틀 전 “(손흥민 영입도)루머일 뿐”이라던 그는 입단 발표가 난 뒤 첫 인터뷰에서 ‘새로운 7번(손흥민)’에 대한 기대감을 감추지 않았다. 올시즌 무득점에 그치고 있는 스트라이커 해리 케인과의 시너지 효과도 예상했다.

-왜 손흥민이 필요했는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경험, 또 독일 분데스리가와 같은 좋은 리그에서의 경험을 많이 갖고 있다. 그런데 나이는 23살밖에 안 되는 젊은 선수다. 또 뛰어난 경기력을 갖고 있다고 생각해 손흥민을 선택했다. 우리 팀에서 좋은 경기력을 보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다음 경기부턴 손흥민과 클린턴 은지가 합류하게 되는데.



손흥민과 은지가 뛰는 것은 아직 미래의 일이다. 오늘 경기 내용에 대해 손흥민과 하프타임에도 얘기를 나눴다. 그가 합류하면서 토트넘은 더 강한 팀이 될 것이다.

스포츠서울

토트넘으로 이적한 손흥민이 30일(한국시간) 홈구장인 화이트 하트 레인에서 열린 2015~2016 시즌 EPL 4라운드 에버턴과 경기에 앞서 그라운드에 나와 홈팬들에게 인사한 뒤 들어가고 있다. 런던 | 고건우통신원


-새로 입단한 손흥민이 해리 케인 경기력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는가.



서로 잘 밀어 주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 같다.

-손흥민의 포지션은 어떻게 생각하는가.

손흥민은 다양한 포지션에서 뛸 수 있다. 현재 어느 포지션에서 뛰고 있는가는 중요하지 않다. 누구든 베스트 11에 들어 가는 게 먼저다.



▶심심하면 들어와~ SS '인기 무료만화'
▶톡톡튀는 기사를 원해? '칼럼&기획'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