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세월호 참사 500일' 맞아 서울 도심 집회·추모제

댓글 7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세월호와 도심 행진 (서울=연합뉴스) 이상학 기자 = 세월호 진상 규명 촉구 및 500일 추모 범국민대회 참석자들이 29일 오후 서울역 광장에서 집회를 마친 뒤 도심 행진을 하고 있다.


(서울=연합뉴스) 권영전 기자 = 세월호 참사 500일 이후 첫 주말인 29일 오후 세월호 관련 단체와 시민들이 서울 도심에서 모여 집회와 추모제를 열었다.

4·16연대 소속 회원과 유가족, 시민 등 800여명(경찰 추산)은 이날 오후 3시 서울역광장에 모여 '세월호 500일 범국민대회'를 열어 세월호 참사의 조속한 진상규명과 선내 실종자 수습을 촉구했다.

집회에 참석한 유경근 4·16가족협의회 집행위원장은 "1년 전 지금 유가족들은 세월호 특별법 제정을 위해서 싸우면서 1년 뒤에는 위안을 받을 수 있으리라 생각했는데 아직 그러지 못하고 있다"며 "약속했듯이 5년이 걸리든 10년이 걸리든 세월호 참사의 진상을 규명하는 날까지 포기하거나 무너지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들은 집회를 마치고 오후 4시50분께 '501일째 세월호에 사람이 있다' 등 피켓을 들고 '미수습자를 가족 품으로' 등 구호를 외치며 도심을 행진했다.

참가자들은 서울역광장에서 숭례문과 한국은행, 을지로입구역, 국가인권위원회를 거쳐 광화문 광장으로 행진했다. 일부 참가자는 구호를 담은 현수막을 을지로 길가 가로수에 걸었다.

유가족과 시민들은 이날 집회에 앞서 오후 1∼2시께 대학로, 천호역, 홍대, 명동, 사당역, 노원역 등에서 피켓을 들고 유인물을 나눠주기도 했다.

comma@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