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아이폰과 연동해 쓰는 안드로이드 웨어 나오나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임화섭 특파원 = 구글 '안드로이드 웨어'의 새 버전이 애플 아이폰과 연동돼 함께 사용할 수 있게 되리라는 미확인 전망이 나도는 가운데, 이를 뒷받침하는 정보가 아마존의 상품 소개로 유출됐다.

28일(현지시간) 더버지 등 미국 정보기술(IT) 전문매체들에 따르면 중국 기업인 화웨이가 만든 안드로이드 웨어 탑재 스마트시계 '화웨이 워치'의 아마존닷컴(www.amazon.com) 예약주문 화면에 한때 이런 정보가 떴다. 지금은 이 예약주문 화면이 삭제된 상태다.

화면 설명에 따르면 9월 2일에 발매될 이 기기는 안드로이드 웨어를 탑재하고 있으며 iOS 8.2 혹은 안드로이드 4.3 이후 버전이 깔린 대부분의 기기와 호환된다.

그런데 현재 안드로이드 웨어 스마트시계들은 모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만 호환되며, iOS를 쓰는 아이폰과는 호환되지 않는다.

즉 화웨이 워치에 관한 아마존의 소개가 옳다면, 최초로 아이폰과 함께 쓸 수 있는 안드로이드 웨어 기기가 나오는 것이다.

이 사실이 더버지 등의 보도로 알려지자 아마존은 이 예약주문 안내를 삭제했다.

구글이 안드로이드 웨어 스마트시계를 아이폰과 연동해 쓸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를 개발중이라는 소문은 올해 4월부터 꾸준히 돌았으며, IT 전문매체들이 이를 종종 다뤄 왔다.

solatido@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